통풍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통풍은 우리 몸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요산이 과도하게 분비되기에 발생하는 병이다. 이는 모든 생활이 규칙적이지 않기에 생기는 병으로 새벽에 잠을 자다 엄지발가락이 부어올라 통증이 아주 심하고 갑자기 찾아오기에 놀라기도 한다.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몸에서 생성되는 핵산은 요산으로 바뀌어서 신장이나 장으로 배설되며 일정한 양은 요산으로 혈액에 남는 것이다. 이때 요산의 양이 증가하거나 신장으로 배설하지 못할 때 혈액내의 요산이 증가하여 요산 덩어리가 조직에 붙어 아주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통풍은 한번 발생하면 재발이 잦다. 심하면 발가락 관절 이외의 관절에도 나타난다. 귀족병으로 주로 고칼로리 육식위주 식사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붉은색 고기, 해산물, 비만, 과음이 주원인이다.

·통풍 대처 6가지 수칙:① 적절한 운동, 체중 관리 ② 고혈압, 당뇨를 조절한다. ③ 동물의 간, 콩, 팥을 주의한다. ④ 신장을 튼튼히 해야 한다. ⑤ 음주, 심한운동을 피한다. ⑥ 맥주는 핵산의 주원인이다. ⑦ 피를 맑게 하고 신장을 강화한다. 차는 뽕잎, 감잎, 대잎 차, 약은 오적산이 좋다(02-422-2886).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