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식생활개선, 운동, 호르몬 보충방법, 영양소 안배 방법, 대체의학 요법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생체의 노화과정은 세포의 노쇠화, 세포의 파괴, 세포의 영향불균형이라 할 수 있으나 세포가 제 수명을 다하지 못하는 것은 세포에 손상을 주고, 호르몬의 결핍, 혈액이 탁해지면서 세포가 죽거나 돌연변이를 일으켜 노쇠를 촉진하고 악성질병인 암세포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심장병, 치매, 골다공증, 퇴행성 관절염 등의 질병을 만들어 노화가 진행된다. 식생활개선으로 영양소를 보충하고,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 음주, 흡연 금지, 정력 감퇴를 막아주어야 한다.

■노화방지에 도움되는 영양소:① 동맥경화 심장병-오메가3 지방산, 칼슘, 비타민, 늘푸른 채소, 과일 등

② 고혈압-감, 감잎, 휘첨, 방풍(머우+계란노른자+매실), 뽕잎, 은행잎, 방풍, 양파.

③ 당뇨병-마그네슘, 아마씨(아마자), 은행, 홍삼, 야콘, 잡곡밥, 콩류, 천화분, 닭장풀, 청국장.

④ 관절염-글루코사민, 말뼈, 녹각, 우슬초, 위령선, 비타민C.

⑤ 치매예방-레신딘, 은행, 호두, 잣, 비타민C, 인삼, 녹용. 여섯.스트레스 과로-마늘, 인삼, 콩, 대추, 초유, 녹용, 제담, 원육. 일곱.암 예방-비타민, 버섯, 홍삼 등.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