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우리 몸의 창문과 같다. 눈의 병은 나이에 따라 구별된다.

·어린이 눈병:사시이며 한 눈이 물체를 보고 있는 동안 다른 눈은 안이나 밖으로 돌아가 두 눈에 다른 상이 맺혀 혼란이 온다. 내사시는 눈이 안으로, 외사시는 밖으로 돌아가는 경우이다.

·10대 눈병:결막염이며 세균으로 눈이 빨갛게 붓고 눈곱이 끼이며 눈에 이물감이 생기고 가렵다. 유행성 결막염, 아폴로 눈병, 아토피성 눈병은 수건이나 세면도구를 같이 쓰면 전염된다.

·40대 눈병:녹내장은 눈 안의 압력이 증가되어 시신경의 손상으로 시력을 잃어버리는 병이다. 만성 녹내장은 통증 없이 진행되며, 눈 안에 안개가 끼고, 두통, 수면부족으로 피로하다.

·노년기 눈병:백내장이며 투명한 수정체가 흐려지는 현상이다. 전수정체를 제거하거나 백내장만하고 후낭은 제자리에 남겨두는 방법도 있다.

몸의 질병으로 눈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① 동맥경화-혈류가 느려지면서 생기며, 혈전과 비슷한 플라그가 대동맥과 동맥에서 발견된다.

② 당뇨병-당뇨병에 의한 시력저하는 눈에 가장 먼저 온다(당뇨병성 망막증이다). 시각장애의 원인이며 망막 혈관의 파괴로 온다.

③ 알레르기로 인한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을 때와 다른 병의 합병증으로 눈병이 생기며 안구건조증상이 나타난다.


·약용방법:△눈의 충혈-감자와 토란, 결명자 8g을 차로 복용한다. △눈이 침침할 때-당근, 감잎, 냉이 8g을 차로 복용하며, 토끼 간을 복용한다. △다래끼-마늘, 길경이, 야콘 각 4g을 차로 복용한다. △백내장-검정깨, 구기자, 해동피순 각 12g을 차로 복용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