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퍼드 대학교 신학대학원(학장 후안 카를로스 오르티즈)이 지난 2월 미 고등교육인증협회(CHEA) 소속의 신학대학원협의회(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s·ATS)로부터 정회원 후보 자격을 획득했다.

쉐퍼드 신학대학원은 지난해 6월 하버드, 예일, 아주사, 탤벗 등 미국과 캐나다에 260여 멤버를 갖고 있는 신학대학원 최고의 협의체인 ATS의 준회원이 되었고 지난 달 정회원 후보에 오르게 되었다.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학측은 ATS 인준위원회로부터 정회원 후보 승인을 받았다고 밝히고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수준 높은 목회자들과 신학자들을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수정교회 임시 담임목사를 지내기도 한 후안 카를로스 오르티즈 학장을 비롯하여 샬롬 김 부학장, 이근철 개발처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TS의 정회원 후보가 됨으로써 쉐퍼드는 정회원 학교와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목회학 석사(M.Div.)와 목회학 박사(D.Min.) 학위 및 학점을 ATS 소속 모든 학교로부터 인정받게 돼 주류 명문 신학대학원 진학과 전학이 용이하게 됐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