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청소년들 만델라 평화 운동 실천

워싱턴DC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기구인 GCS International, 평화 나눔 공동체(최상진 목사), CTS 기독교 TV(감경철 회장) 워싱톤 지사가 공동주최하는 `2011년 유엔 넬슨 만델라 세계의 날' 기념 청소년, 대학생 리더십 캠프가 워싱톤 디씨 평화 나눔공동체 센터에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열렸다.

워싱톤과 뉴욕 등 동부지역 청소년들이 주로 참석한 이번 캠프에서 가장 인기리에 전개된 프로그램은 그룹별로 만델라 대통령의 리더십을 연구하고 발표하는 시간이었다. 3개조로 나누어진 연구 그룹들의 주제는 인종차별과 민주화 운동에 헌신을 했던 만델라의 인권운동, 노벨평화상을 받았던 만델라의 평화운동, 만델라의 평등사상과 빈민구제사상에 대한 기독교적 접근이었다.

참가자들은 직접 만델라 세계의 날 홍보 현수막을 만들어 워싱톤 디씨 빈민가를 거닐며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울러 만델라가 늘 강조해왔던 빈민지역 사회봉사 캠페인의 하나로 빈민가 거리 환경운동을 전개했다. 참가자들은 쓰레기봉지와 일회용장갑을 끼고 거리청소를 하자 많은 흑인 주민들이 감사의 격려를 보이기도 했다.

만델라 세계의 날은 2009년 11월 유엔총회에서 결의 되었으며, 매년 7월 18일을 남아공화국 넬슨 만델라 대통령의 인종차별폐지운동과 세계평화운동의 공로를 기리는 날로 선포하게 되었다.

만델라대통령은 45년 동안 인종화합과 민주주의를 위해 일생을 바쳤으며, 그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남아공의 인권평등, 인종화합, 빈민구제의 역사가 바꾸었으며, 그의 사상과 운동은 전 세계로 확산되어 국제적으로 존경을 받는 지도자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