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 이주호 장관 NCCK 총무실 방문 시 밝혀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왼쪽)과 NCCK 김영주 총무가 환담을 나누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이 지난 16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실을 방문해 최근 교과부에서 발표한 '학교폭력대책'에 종교계가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장관은 NCCK 김영주 총무와의 만남에서 최근 학교 폭력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앞으로 학교폭력 문제를 좀 더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폭력 가해자 교육, 인성 교육 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종교계가 학교폭력 대책을 위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 총무는 “학교폭력의 문제가 폭력의 문제이니만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지만 단순히 학교폭력이라는 현상에만 집중하지 말고 원인에 대해 분석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NCCK는 오래 전부터 평화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 오고 있었는데 학교 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평화교육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만남에서는 근래 논란이 되고 있는 연세대 정관 개정 문제와 관련해서도 대화가 오갔다.

함께 배석한 NCCK 이훈삼 정의평화국장이 연세대 정관 개정 문제에 대해 “교과부 장관 면담을 3차례나 요구하였지만 거절당했다. 연세대 문제는 단지 정관 개정의 문제가 아니라 연세대를 설립한 설립자의 몫을 빼앗아 가는 것”이라며 교과부가 연세대의 정관 개정을 단 하루 만에 승인해 준 것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김 총무도 “공공영역에서 지켜져야 할 소중한 자산들이 개인에 의해 사유화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교과부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고, 이 장관은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