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이란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많아 혈액 흐름을 방해하거나 혈관을 막는 질환이다.

고지혈증의 원인은 기름진 음식 섭취, 비만, 음주, 운동부족 등이다.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적당한 식이요법과 체중관리, 꾸준한 운동,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LDL) 이로운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을 높여야 한다.

고지혈증의 치료는 스타딘계열, 피부메이트계열 약(피를 맑게 하고 간장과 심장을 좋게 한다)을 통해 심혈관계 질병의 발병을 낮춘다. 청혈제를 먹고 오공 10마리를 건율 가루와 섞어 4g씩 먹는다.

당뇨병, 고혈압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는 멧돼지 쓸개 10g, 감초가루 10g을 갈아 오브라이트에 싸서 1일 3회, 3g씩 복용한다.

고지혈증 약은 복용 시간을 지켜야 한다. 또 운동은 일주일에 다섯 번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달린다. 태극권도 좋다. 두 팔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무릎을 구부렸다 펴며, 손은 귀를 끼고 올렸다 내렸다 반복한다. 자전거 타기, 수영, 등산이 좋다. 복식 호흡을 한다. 과식을 피한다.

혈액을 맑게 개선해야 한다. 혈관을 튼튼히 해야 한다 심장을 강하게 한다. 비위장을 마사지 한다. 배를 단련한다.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신경을 풀어준다. 음식을 80%만 먹는다.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흰쌀, 흰 밀가루, 흰 조미료, 소금은 줄인다. 30분 정도 반신욕을 한다.

또 삼백초, 연잎차, 연근, 굴, 달걀 노른자기름, 양파·당근즙, 머위·매실, 표고버섯·다시마차, 닭의 장풀, 솔잎·뽕잎·감잎차등을 먹으면 좋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