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는 캄보디아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제3세계 아동구호 NGO 월드쉐어는 캄보디아 빈민아동의 생명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긴급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무료급식 사업을 실시했다.

캄보디아는 전체 인구의 35%가 하루에 1달러 이하로 생활하는 극빈층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가운데 무료급식 사업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의 도시빈민 아이들과 깜퐁스프 빈민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프놈펜은 국내외 차원의 개발 및 원조사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원조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곳들은 오히려 역차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깜퐁스프 지역은 산업기반시설이 거의 없는 시골지역으로, 주로 프놈펜에서 높은 물가를 피해 외곽에 거처를 삼아 거주하는 지역이다.

월드쉐어는 “이 두 곳 모두 빈부의 격차가 매우 크고 빈민가정의 아동들이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한 채 빈곤의 한 중심에 고스란히 놓여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무료급식의 취지를 밝혔다.

월드쉐어는 이번 무료급식 사업으로 지난 14일 프놈펜 지역 '미래로 방과후 학교'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무료급식 지원금 전달, 깜퐁스프 지역 '트모다 초등학교' 학생 288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프로그램 진행 및 학용품 전달을 실시하고 15일 귀국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