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은 부부간의 만족할 만한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 상태가 유지되지 않을 때이며, 이런 상태가 약 3개월 이상 지속되었을 때를 말한다.

우리나라 발기부전 유병율은 약 30%로 4명 중 1명이 경험하며, 나이가 들거나 질병(고지혈증, 당뇨병, 심장병)이 있을 때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기부전 환자는 90년대까지는 40대 중반 이후에 기질성환자가 많았고, 요즘은 20∼40대 초반까에도 많아졌다.


■ 발기부전 치료:① 발기부전은 처음부터 치료해야 만성화되지 않으며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더욱 심해진다.
② 발기부전 약을 복용했을 경우 성적 자극이 있으면 발기된다.
③ 발기부전약은 식후에 먹어야 한다? 아니다. 다만 성관계시 복용하며, 약의 효과를 고려해서 30∼60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기름진 음식, 술 폭식 하면 좋지 않다.
④ 꾸준히 운동하며 식생활 개선과 환경변화에 신경쓰며, 건강에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 발기부전에 도움되는 음식:전복(스테미너 식품), 부추즙(임포테스 강정효과), 마늘, 메기경단 칠서장어, 호두(스테미너식)
① 전복 1개, 칠성장어 1마리, 마늘 5통, 호두, 구기자, 복분자, 오미자 각 20g 넣고 고아 수시 복용. ② 부추, 뽕잎, 감잎 각 8g 달여 수시 차로 복용. ③ 육미공진단, 녹용대보탕 1년에 2번 복용. ④ 식생활 개선, 성인병 예방, 혈당정환, 체질에 맞는 운동.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