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이란 태아가 살수 없는 임신 5개월 안에 출산되는 낙태의 현상이다. 유산은 자연유산과 아이를 원치 않아 인위적인 수술로 낙태시키는 인공유산으로 구분한다. 대개 유산은 자궁이 약하거나 질병으로 낙태되지만 유산되는 시기에 따라 형태와 원인이 다르다.

·임신 초기에 유산되는 경우는 수정란의 발육과 수정될 때 태아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경우:①태아 염색체 이상 ②모태 바이러스, 세균감염 ③심장·신장병의 원인 ④고혈압·당뇨병

·임신 중반기 이후에 유산되는 경우는 임신 5개월 이후에 유산되는 경우로 자궁이상이 원인이다:①선천적 자궁기형 ②자궁경관 무력증 ③자궁경관 확대 ④자궁내압 증가(무리한 성생활)


■유산의 종류:

①절박유산은 임신초기에 출혈이 되면서 자궁경관이 닫혀 있는 경우이다.

②출혈유산은 불가피한 유산으로 출혈과 하복통을 동반하며 자궁경관이 열려 유산하는 것이다.

③계류유산은 질 안에 출혈이 생겨 태아는 죽었지만 자궁 밖으로 나오지 않는 유산이다.

④습관성 유산은 2∼3번 이상 반복되는 유산이다.

⑤이상임신은 자궁 외 임신으로 수정란이 정상적인 착상 현상인 난관임신의 95%를 차지한다. 자궁 안에 착상하지 않고 자궁경관, 난소, 복강 안에 착상된 것이다.

⑥임신이 되지 않을 때는 금괴당귀산(습광성 유산), 허약부인은 가미팔물탕이 좋다

⑦불임이 피 부족과 월경불순에 의한 것이면 부익지황원, 사물황구환, 조경종옥탕

⑧임신 중 임시 오조로 음식 냄새가 싫고, 소화가 되지 않고 물만 먹어도 토하면 보생탕이 좋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