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이란 어떤 특별한 정신과적 병이 아니라 두 가지 면을 갖춘 상태를 말한다.

① 현실파악과 현실과의 접촉문제를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 ② 성격 구조가 파괴된 상태이며, 행동조절이 되지 않아 생각, 느낌이 부정적일 때. ③ 이런 증상이 있으면 정신병환자(우울·조울·기질적 뇌 증후군)로 본다. ④ 정신분열은 생각, 감정, 행동 모두에 장애를 가진다. ⑤ 정신병의 원인은 뇌 대사 장애, 인격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잘못된 자극을 받아 정상적인 인격 발달이 되지 못했을 때, 원인 불명 등이다.

■정신병의 증상:1) 생각이 비합리적이고 일반적 논리가 아닌 자신의 논리를 따르므로 모든 사람이 이해하기 힘들다.

2) 감정과 생각에 이상이 있어 감정표현 부적절.

3) 망상(자기 나름대로 생각).

4) 환각(나를 해치러 따라온다).

5) 환시(아무것도 없는데 있다고 착각한다).

정신병은 완치할 수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치료해야 한다. 심리적·행동·충격요법 치료 등이 있다. 또한 어린이 정신건강은 신체적 이상(뇌손상), 영아기 감염, 영양부족, 약물 중독, 사랑·애정결핍(우울증), 과잉보호, 가정불화,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된다.

정신병을 치료하려면 조기에 전문인의 도움을 받으며, 항우울제, 항불안제, 수면제, 항정신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며 치료받을 수 있으며, 가마귀비탕이 좋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