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운영위원회에서 이대위 보고 부결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윤희구 목사, 한장총)는 지난 2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29-5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장재형 목사에 대한 '교류 금지' 등의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연구 결과를 모두 부결시켰다.

이날 가장 관심을 모았던 부분은 한국교회 내에서 몇 해째 논란이 되어온 장재형 목사에 대한 이단성 문제였다.

한장총 이대위는 장 목사에 대해 “자신을 재림주나 메시야라고 직접 말한 증거를 찾을 수 없고 또 장 씨가 그것을 외적으로 부인하고 있지만 그의 설교나 지도자들의 가르친 내용과 지금까지 나타난 여러 증거들을 종합해 보면 장 씨를 재림주로 믿게 만드는 것이 확연하게 드러난다”며 '교류 금지' 및 “그를 추종하는 자들이 만든 언론을 돕거나 참여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그러나 장 목사와 관련된 내용이 다뤄지자 해당 교단인 합동복음총회 총회장 김상영 목사가 “우리 교단에서는 장재형 목사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라며 반대 의견을 제기해 운영위원회에서는 합동복음총회에서 자체적으로 연구하여 결과를 올리도록 하고, 이대위에서도 심도 있게 1년 더 연구하도록 했다.

이로써 한장총의 장재형 목사 이단성 논의는 과거의 모습을 되풀이하는 격이 되었다. 몇 해 전에도 장 목사에 대한 한장총 이대위의 조사 결과가 “해당 교단의 의견을 존중”한다는 임원회의 결정에 따라 부결된 바 있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해당 교단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상황에서 이단성 논의는 헛수고일 뿐이라며 구조적인 한계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 외에도 이날 한장총 이대위가 보고한 초락도금식기도원 원장 홍준표 목사에 대한 '경계', 주찬양교회 김성광 김다윗 목사에 대한 '이단사상 규정' 등의 건도 모두 부결됐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