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깰지어다     시편 57:6~11

인간은 어떤 한계에 도달 할 때에, 좌절과 낙심을 합니다. 좌절과 낙심은 비관으로 이끌어 우리들을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핍박과 환난 가운데서도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의지하고 기도하는 사람은 한계를 뛰어 넘어 하나님의 기적을 만들어 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한계를 만날 때, ① 하나님의 그늘 아래로 피할 때 도와주십니다. ② 기도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나가십니다. ③ 아무리 큰 환난이라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어야 합니다. ④ 마음의 결단이 필요합니다. ⑤ 사명을 위해 일어나야 합니다. ⑥ 모든 달란트를 모아 주를 위해 써야 합니다. ⑦ 빛의 자녀로서 어둠의 새벽을 깨워야 합니다. 어떤 환경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떠한 마음 자세를 갖느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먹기에 따라서 모든 것이 새로워 질 수 있습니다. 지금 결단하세요.
▶기도 : 사명을 깨우고 각종 달란트를 깨우고 빛으로 어둠을 물리치는 능력의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화    구원에 이르는 자     히브리서 10:35~39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귀에 익은 말은 믿음을 가지라는 말입니다. 그런데 그 믿음의 증거는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증거로 나타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믿노라 하면서도 큰 문제를 만나면 믿음 자체가 무너져 버리고 뒤로 물러가는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에 이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세가 필요합니다. ① 담대함이 있어야 합니다. 문제를 만나면 담대하지 못하므로 두려움이 우리의 마음에 엄습합니다. 그 두려움이 다른 통로를 찾는 계기가 되어 믿음에서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② 인내가 필요합니다. 사도 야고보는 농부의 비유를 들어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려 열매를 바라라고 권면했습니다. ③ 앞으로 나아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원망과 불평은 우리의 믿음을 무너지게 하고 하나님을 불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④ 우리는 힘써 모여야 합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고 권면하고 계십니다. ⑤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멸망할 자가 아니라 영혼의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의 사람들입니다.
▶기도 : 구원에 이르기까지 담대함과 인내를 통하여 믿음으로써 구원에 이르도록 진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길. 아멘.



수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히브리서 2:14

공부하는 학생들이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선생님의 가르침에 유의치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믿음도 들어야 생기는 것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들음은 그리스도 말씀에서 나온다(롬 10:17)고 말씀하십니다. 아무리 좋은 말씀도 유념하여 듣지 않으면 흘러 떠내려갑니다. 말씀이 견고케 되면서 삶에서 증거로 나타나지만 우리는 깨닫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별히 구원을 등한시 여기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이 구원은 예수그리스도의 큰 희생을 통하여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우리는 죄인입니다. 우리 죄를 사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물과 피를 다 흘리시며 구원해주셨습니다. ① 우리는 죄와 허물로 죽었던 자들입니다. 그런 우리를 오직 흠 없는 어린양 같은 보배로운 피로 구원하신 것입니다. ② 죄 없는 예수님이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시려 목숨을 버리셨습니다. 지금도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며 우리 구원 받은 자가 거룩한 삶을 살기를 중보하고 계십니다. ③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하시는 이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요일 2:1). ④ 지금도 하루가 천년 같이 아무도 멸망치 않기를 참고 기다리십니다.
▶기도 : 우리는 구원을 등한시 여길 것이 아니라 왜 누구를 위해 십자가게 죽으셨는지 깊이 생각하시고 늘 감사하며 헌신해야 합니다. 아멘.



목    세상을 이긴 믿음의 증거     요한일서 5:4~9

믿음으로 승리하는 것이 그리스도인들의 소망이라고 당연하듯 여깁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가 있고 마귀로부터 난 자가 있습니다 예레미야 선지자는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렘 31:27). 믿음의 증거와 불신앙으로 잃어버린 결과들을 볼 때 믿음은 하나님의 인정될 때 함께 하십니다. ‘창세 전에 우리를 택하사 기쁘신 뜻대로 예정하사 자기의 아들이 되게 하셨으니’(엡 1:4)라고 말씀하시며, 성령의 인침이 있는 자는 주께서 자기 백성을 아신다(딤후 2:19) 하며‘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시기 위해서는 첫째, 우리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긍휼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증거가 있는 자만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의 증거를 깨닫고 회개를 통하여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넷째 피로 임하신 예수님 그 분의 피의 공로가 아니면 우리는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가 없는 존재들입니다. 그 피로 말미암아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성령의 도우심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기도 : 증거하는 이 셋이 하나가 되어 믿음의 승리로 우리를 이끌어 주십니다. 아멘.




금    자기를 지키는 믿음     유다서 1:17~21

사단은 할 수 있는 대로 믿는 자들을 넘어지게 합니다. 이 시대는 지식의 시대 정보의 시대입니다. 분쟁과 분열은 서로의 이론과 마음이 하나 되지 못해서 자기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경건하지 않은 자들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육에 속한 자요. 성령이 없는 자라고 합니다. 믿는 자가 성령이 없는 자라면 어떻게 되겠는가, 그리고 어떻게 자기를 무엇으로부터 지킬 것인가 하고 깊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끝없이 내 안에서 올라오는 욕망으로부터 오는 것과 외부로부터 오는 유혹으로부터 자기를 자신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결단과 의지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쉬지 않고 기도 생활에 전념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또 그리스도인들의 가장 큰 맹점은 자신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지키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말씀과 성령의 조명이 필요합니다. 성령님께 도우심을 간구할 때 깨닫게 해주시고 넘어져도 하나님의 긍휼을 입게 될 때에 우리 자신을 지키게 됩니다. 주만 바라보며 의지할 때, 그리고 도우심을 구할 때 자기를 지킬 수 있는 믿음으로 성장 해 갈 것입니다.
▶기도 : 늘 약한 인간의 속성을 지닌 것을 인지하여 더 겸손히 주님 앞에 엎드리게 하소서. 아멘.  



토    거룩한 힘     로마서 8:35~39


인간의 힘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슬보다 약한 것이 인간이지만 거룩한 사랑을 입고 알고 나면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힘이 나옵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고 내어주신 이가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롬 8:32)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쫒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요일 4:18). 받은 자 외에는 알 자가 없는 그 사랑과 비밀이 능력으로 나타나 넉넉히 세상을 이길 힘과 믿음의 열매를 맺습니다. 그 사랑을 그 무엇도 끊을 수 없습니다. 이 복음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전파되고 있습니다. 본문 35절 말씀에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고 합니다. 환난이나, 곤고, 핍박, 기근, 적신, 위험이나 칼에서 끊을 수 없으며 죽임을 당케 되고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아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기느니라 하시며,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신 이가 오늘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기도 :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 하신 주님 그 거룩한 힘의 사랑을 입고 모든 것을 이기고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기도합니다.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