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이 없다고, 연약하다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고 미루거나 거절하지 말고 순종하십시오. 하나님의 일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월                        치료하는 여호와              출애굽기 15:22~26

모세가 이스라엘을 인도하여 홍해를 건넜습니다. 그들이 수르 광야로 들어가 3일 동안 힘쓰고 애써 물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마실 수가 없는 쓴물이었습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간다더니 겨우 마실 수도 없는 쓴물이라니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고 백성들은 모세를 원망하였습니다. 3일 전만 해도 애굽의 강한 군사들이 최첨단의 병거를 몰고 홍해 바다 중간까지 추격해 온 것을 여호와께서 수장시킨 능력을 보고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종 모세를 찬양하였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하던 자들이 이제는 모세를 죽일 듯이 원망하였습니다. 나도 목마른 것을 참을 수 없는데 물 달라 하는 저 어린 것들을 어떻게 합니까? 모세는 도망가지도, 화내지 아니하였습니다. 여호와께 부르짖었습니다. ‘하나님! 홍해에 길을 내주시어 어린이와 노인들과 함께 무사히 200백만 명이 여기까지 오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목말라 하는 저들에게 마실 물을 주십시오. 물이 써서 마실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한 나무를 가리키시니 모세가 물에 던지자 물이 달게 되었습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출 15:27).
▶기도 : 주여! 고난 속에서 원망보다 살아있음에 감사하게 하소서. 아멘.

화                        예수님이 오심은                마태복음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인자가 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늘 영광 보좌를 버리시고 잠깐 동안 천사들보다 못하게 인간의 모습으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죽음의 고난을 받으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왜 주님께서 십자가상에서 죽으셔야만 했습니까?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던 것입니다. 착한 사람, 악한 사람, 성인군자나 그렇지 못한 사람을 막론하고 하나님 앞에서는 모두 죄인들입니다. 이러한 죄인들을 용서하여 주시기 위하여 인자가 되신 예수님은 자신의 목숨을 내어주시러 오셨습니다. 그것은 죄 아래 허덕이는 여러분이나 저를 포함한 모든 인류를 용서하기위한 것이며 거룩하신 하나님의 심판 아래 놓인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죄 값은 사망이기에 죄악 중에 태어난 모든 인생은 결국 죽게 되어있습니다. 최후의 심판날 멸망당하기로 운명지어진 인생을 위해 주님이 자신의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시려고 오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자마다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을 받습니다. 예수님은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하여 죽으시려 오셨습니다.
▶기도 : 나 같은 죄인을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수                   사람을 찾으신 하나님              출애굽기 18:21

사람을 찾으시는 하나님은 위대하신 분입니다.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충만하신 분입니다. 천지만물의 주인이십니다. 주는 만물의 주재가 되사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는 분이십니다. 모든 사람을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역대상 29:11~12).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기 위해 사람을 찾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모세의 장인이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혼자 하나님의 일을 하면  너와 함께 한 백성이 기력이 쇠하리니 이 일이 네게 너무 중함이라. 네가 혼자 할 수 없느니라. 너는 또 온 백성 가운데서 능력 있는 사람들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를 살펴서 백성위에 세워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삼아 그들이 때를 따라 백성을 재판하게 하라. 큰 일은 모두 네게 가져갈 것이요. 작은 일은 모두 그들이 스스로 재판할 것이니 그리하면 그들이 너와 함께 담당할 것인즉 일이 네게 쉬우리라.” 하나님은 하나님을 경외하며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를 찾아 천부장 백부장 오십부장 십부장으로 삼아 이스라엘 백성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기도 : 주여! 우리도 여호와께서 찾으시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목                  하나님이 찾으시는 일꾼           사도행전 6:2~4

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접대하는 데도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과 칭찬받는 사람을 찾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일과 말씀사역에 힘쓰는 자들을 찾아 사도로 세워 초대교회를 든든하고 왕성하게 섬기게 하셨습니다. 이는 성령이 충만해야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대로 순종할 수가 있기 때문이요, 지혜가 충만해야 하나님을 잘 경외할 수가 있기 때문이요, 칭찬받는 사람이어야 하나님의 일을 하면서 하나님 앞과 사람들에게 칭찬받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때문입니다. 힘쓰며 기도하는 자가 응답받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요. 말씀 사역에 힘쓰는 자라야 하나님의 뜻이 선포되어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 주여! 땅에 살아도 하나님이 찾으시는 하나님의 일꾼 되게 하소서. 아멘.
 

금                  하나님이 필요로 하는 사람                   미가서 6:8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은 이 천지 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창조하신 피조물이 생육하며 번성하여 천지에 충만하도록 축복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를 관리하고 보존하며 다스리며 살도록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하시며 축복하여 주셨습니다. 그러나 말세지말을 사는 현재는 세상이 너무 악하여 탄식의 소리가 하늘에 사무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과거 사울 왕은 자신보다 뛰어난 사위 다윗을 시기하여 죽이려고 군사 3,000명을 이끌고 추격해 왔습니다. 사울 왕은 피곤하여 다윗이 숨어있는 동굴 안에서 잠을 잤습니다. 사울 왕을 죽일 절호의 기회였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사울 왕을 여전히 하나님이 기름 부어 세우신 하나님의 종이요, 이스라엘 왕이요, 장인으로 섬기며 하나님의 정의를 행하여 사울 왕의 생명을 빼앗지 않고 귀하게 여겼습니다. 다윗은 인자를 사랑하여 겸손하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다윗을 이스라엘의 목자로 세워주셨습니다.
▶기도 :주여! 다윗처럼 여호와를 경외하며 선으로 살게 하소서. 아멘.

토                        하나님의 일꾼                 출애굽기 35:30~36:7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선하신 역사를 이루어 가시기 위하여 지명하여 하나님의 일꾼을 세우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해방시키기 위하여 모세를 지명하여 하나님의 일꾼 삼으심 같이 스데반이 돌에 맞아 죽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며 예수를 믿는 자들을 잡아 감옥에 가두는 사울을 지명하여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바울 사도로 세워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성막 성전을 세우기 위하여 유다 지파 홀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일을 넉넉히 감당하도록 브살렐에게 하나님의 영을 충만하게 부어 주셨습니다. 지혜와 총명과 지식으로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기술을 고안하게 하셨습니다. 여러 가지 정교한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지명하여 직분을 맡길 때에는 ‘아멘’하고 순종하기만 하면 능히 그 직분을 감당하도록 모든 것을 공급하여 주십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도록 지명 받은 여러분! 능력이 없다고, 연약하다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고 미루거나 거절하지 말고 순종하십시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기도 :주여! 믿음으로 순종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하나님의 일꾼 되게 하소서. 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