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루터는 ‘성경을 짜보아라,
그러면 피가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아벨의 피의 제사로 시작하여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대속의 제사는 완성되었습니다.”


월/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이 가면-에베소서 2:14
주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는 육체로는 이방인이요, 그리스도 밖에 있는 자입니다.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며,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입니다. 이들은 죄를 용서받지 않은 자요, 예수님의 피로 죄 씻음을 받지 못한 자입니다. 세상에서 영원히 살고 싶지만 죄가 그대로 있기에 그 죄 값으로 죽게 됩니다. 예수님 믿지 않는 자는 영원한 생명이 없습니다. 소망이 없습니다. 멸망할 자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예수님이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는 자입니다.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주님이 말씀하셨으니 나의 모든 죄악을 용서해 주실 분은 예수님이심을 믿고 환자가 아픈 부위를 의사에게 열어 보인 것처럼 예수님 앞에 더 가까이 나아가 나의 은밀한 죄를 숨김 없이 자백하는 자마다 주님이 용서하십니다.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나의 죄를 솔직하고 순진하게 고백하며 ‘주여, 이 죄인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의 보혈로 씻어 주옵소서’ 기도하며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나아가는 자마다 구원함을 받습니다.
▶기도 : 주여! 그리스도의 피로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화/보혈의 능력-요한복음 6:53
마틴 루터는 “성경을 짜보아라, 그러면 피가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아벨의 피의 제사로 시작하여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대속의 제사는 완성되었습니다. 성경은 피의 책이요, 기독교는 피의 종교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모든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보혈로부터 나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53~55). 무슨 뜻입니까? 예수님의 피를 받아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으므로 예수의 피는 ‘참된 음료’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의 피만이 우리를 살리는 생명의 근원이요, 보혈은 생명을 살리는 능력입니다. 누가 보혈을 받아 마실 수 있습니까? 예수님은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나를 살리시려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세주입니다. 믿고 예수 이름으로 세례를 받는 자입니다. 세례를 받은 자는 성만찬에 참여하여 주님이 주신 피를 받아 마시게 되는 것입니다. 영생을 얻습니다.
▶기도 : 주여 성만찬에 참여하게 하여 생명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수/마귀를 멸하신 주님-요한일서 3:8~9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음이라’(8~9).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누구입니까?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성령으로 잉태하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낳으신 예수님이십니다. 예수, 그분은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이십니다. 또한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나타나는 곳에 마귀의 머리가 박살나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가 있는 곳에서 마귀는 떠나가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이 나타나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예수님을 영접하면 예수님의 영, 성령이 내 안에 나의 주님으로 살아계십니다. 예수 믿고 성령의 권능을 받아 나를 위하여 피 흘려 죽으신 주 예수 이름과 나를 살리려 부활하신 예수 하나님의 아들 이름이 증거 되는 곳에 마귀는 설 곳이 없습니다. 마귀는 떠나갑니다.
▶기도 : 주여! 주의 이름을 부를 때에 마귀가 떠나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목/보혈의 능력-베드로전서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이 복음을 담대히 전한 사람은 베드로입니다. 베드로는 오순절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술 취하였다고 조롱한 사람들을 향하여 일어나서 담대히 외쳤습니다. 술 취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요엘 선지자가 예언하신 말씀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로다.’ 베드로는 채찍에 맞고 친히 나무에 달려 죽으신 예수님을 증거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하신 이사야 선지자의 말씀을 근거하여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라고 증언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채찍에 맞으셔서 타박상을 입었고 피가 뚝뚝 떨어지는 깊은 상처를 입었습니다. 예수님은 가죽 끈 끝에 납덩어리가 달려있는 채찍으로 40대를 맞으셨습니다(마 27:26). 이 사실을 믿는 자마다 각종 질병을 치료 받았습니다. 베드로는 예수의 이름으로 나면서부터 앉은뱅이를 일으켰습니다.
▶기도 : 주여! 채찍에 맞아 피 흘리심으로 모든 죄를 사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멘.

금/ 행복한 사람-데살로니가전서 5:16~18
탈무드에 이런 격언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자기를 이기는 사람이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 하나님께서는 돈이 없어도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어느 때든지 기도할 수 있고, 들어주시는 주님이 계시니 범사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한 사람이 좌절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그 사람은 어차피 죽을 목숨, 이렇게 시간만 보내지 말고 오늘도 살아있음을 감사하자고 결심했습니다 주사를 맞을 때에도 살아있으니 아프지 하며 잠이 오게 하시니, 일어나게 하시니, 걷게 하시니, 남편과 자녀가 있으니,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주셨으니 “감사” 하며 매순간 순간 감사로 살았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암세포가 하나 둘 줄어들기 시작하더니 완전하게 사라진 것입니다. 존 헨리 박사는 “감사는 최고의 항암제요, 해독제요, 방부제”라고 했습니다.
▶기도 : 주여! 범사에 감사하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토/주님의 피로 의롭다함을 얻었으므로 -로마서 5:9
골 1:20에서 주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의 의미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그 머리에는 가시관을 쓰셨습니다. 가시관에 찔려 피가 흐르니 얼마나 아프시겠습니까? 이마로부터 눈썹을 비켜 입술로, 목으로 흘러내리는 피는 채찍에 맞아 살점이 떨어진 자국에서 샘솟는 피와 합하여 등으로, 허리로, 장단지로 샘물 되어 흘러내립니다. 십자가 아래 골고다 언덕의 땅에까지 흘러내립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억만 가지의 죄를 용서하기 위하여 그 보배로운 피를 흘리시며 죽으셨습니다. 십자가는 사실상 예수님 피로 얼룩져있었습니다. 그것을 십자가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백부장은 예수님이 피 흘려 죽으심을 보고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라고 하였습니다(막 15:39).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는 하나님의 아들이의 피로 죄와 흠과 티가 없는 온전한 피입니다. 의로운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입니다. 죄인을 의롭게 하는 예수님의 피입니다. 오직 예수님의 피로 인하여 의롭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주여! 주님의 보혈로 씻어 의롭다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