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자이신 예수를 믿는 자는 죄에서 벗어난 삶을 살며
죄를 정복하고 죄로부터 승리한 삶을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그는 우리의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십니다.


월 《《《 하나님이 하신다 - 시편 20:1~4
본문은 왕을 위한 백성들의 중보기도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마땅히 가져야 할 신앙적 자세입니다. 왕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결국 백성들 자신의 안전과 구원을 기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환난 중에 응답을 확신하며 기도하는 것처럼 우리는 당면하는 환난의 자리에서 염려와 근심보다는 기도를 먼저 해야 합니다.
그들은 또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도하였습니다. 시온으로부터 오는 도움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영적인 힘을 의미합니다. 온전한 예배를 동반한 기도를 드립니다. 소제와 번제는 희생제사의 방식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입니다. 온전한 예배는 믿음과 헌신의 정신과 삶이 따라야 합니다. 그리고 강한 확신의 기도와 승리를 소망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승리요 구원이라는 사실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환난을 만났을 때 하나님을 찾고 의뢰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또한 기도는 항상 예배가 동반됨을 알고 자진하여 기쁨으로 예배해야 합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는 그 일에 늘 매진하게 하소서. 아멘.


화 《《《 예수님을 따르는 자 -  마태복음 16:21~28
예수님을 따르는 삶은 전적인 헌신을 요구합니다. 먼저는 그리스도를 따르겠다는 뜻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 오려거든’은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하는 의지이며 선택이고 확고한 결의입니다. 그리고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곧 자아와 자신의 이해를 무시하고 포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는 “예” 하고 자기에게는 “아니오”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지배 하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기 십자가를 져야 합니다. 이것은 예수의 뜻에 따라 순종하는 것입니다. 주의 명령 앞에 자기 생각과 주장이 아니라 주의 뜻을 따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좇아야 합니다. 이는 동행자 혹은 따르는 자입니다. 그것은 그와 일체가 되어 그를 닮아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혼을 세상의 무엇보다 소중히 하는 삶입니다. 이것은 적극적인 헌신이요 거룩한 믿음의 행보를 의미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예수 그리스도가 우선하는 삶이어야 하며, 함께 하는 삶, 예수님께 드리는 삶이어야 합니다.
▶ 예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게 하소서. 아멘.


수 《《《 의인과 악인의 결과 -  말라기 4:1~3
본문은 여호와의 날에 온 땅과 악인에게 임할 심판에 대한 선포입니다.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을 말씀하시며 용광로 불같은 날이 임한다고 하십니다. 그날에는 지푸라기가 맹렬히 타는 불을 견딜 수 없는 것처럼 악인들은 철저히 진멸됩니다. 그들은 불신앙의 교만하고 악을 행하는 자들입니다.
반면에 의인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로서 의로운 태양이 떠오르는 새 아침과 같다고 했습니다. 그날에 의인은 모든 억압에서 벗어나 구원의 기쁨을 누립니다. 의인들의 모든 상처와 아픔이 치료됩니다. 이로 인하여 의인들은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처럼 기뻐 뛰며 그리고 승리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고 하십니다. 그들은 주의 날에 주님과 함께 승리의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그날에 함께 기뻐 뛸 수 있기 위해서 우리는 겸손히 선을 행하고,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의 자리에 서야 합니다.
▶ 언제나 주님의 이름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아멘.


목 《《《 인정 받는 하나님의 사람 - 디모데후서 2:14~21
교회는 하나님이 쓰시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함께 공동체를 이루는 곳이어야 합니다. 교회는 사소한 문제나 종교적 이론과 사상들로 인하여 논쟁과 말다툼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믿는 자의 관심은 하나님의 인정하심에 있습니다. 이는 수고하고 부지런한 일꾼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품위 없고 불경건한 헛된 말을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자신의 존재 의미를 깨닫고 하나님께 관심을 집중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 나라에 합당하지 않다고 하십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살아야지 뒤로 물러가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현실에서는 불법이 성하므로 사람의 사랑이 식어져 갑니다. 우리는 후메네오와 빌레도 같이 경건치 못한 말에나 그릇된 가르침에 치우친 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 인정 받아야 합니다.
삶 속에서 하나님의 유익한 말을 하며, 말씀에 선생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하고, 언행의 목적을 하나님께 두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 저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 주셔서 주님을 닮아가게 하소서. 아멘.


금 《《《 구원자 예수 - 마태복음 1:18~25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예언의 성취입니다. 예언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에 의해 밝혀지는 것입니다. 그 말씀은 선지자인 전달자에 의해 전해지고 반드시 성취되어집니다. 그 예언은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과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그 임마누엘의 예수는 구원자로 탄생하였습니다. 그의 사명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십니다. 구원자로 예언되어진 예수입니다. 그는 죄의 세력과 속박 그리고 죄책감과 죄의 결과에서 그의 백성을 구원하십니다.
그러므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죄에서 벗어난 삶, 죄를 정복하고 죄로부터 승리한 삶을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십니다.
그렇게 예수를 믿음으로 그의 백성 안에 거하는 우리들은 오늘도 구원받은 은혜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 구원의 기쁨으로, 구원의 증인으로 오늘도 살게 하소서. 아멘.


토 《《《 잠자는 자여 일어나라 - 에베소서 5:1~14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본받아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사랑하신 것 같이 사랑으로, 순결함으로, 정결한 언어생활로, 하나님의 엄숙한 경고를 앎으로, 자신을 더러운 자들과 구별함으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또한 그리스도인은 빛의 자녀들처럼 행해야 합니다. 빛의 자녀로 빛의 열매를 맺고, 주를 기쁘시게 하며, 어두움을 책망하며, 영적으로 죽은 자인 잠든 자들을 깨웁니다.
어떤 이들은 입으로는 믿음을 고백하지만 믿지 않는 자들과 같은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잠과 죽음의 어둠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엡5:14)고 하셨습니다. 영적인 잠과 죽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유일한 근원은 그리스도 한 분 뿐입니다.
믿음의 주를 닮고, 빛의 자녀로 구별된 삶을 살며, 일어나 빛을 발하여 주님의 생명이 우리 안에 거함을 세상으로 하여금 인지하게 하는 것이 우리 크리스천의 삶입니다.
▶ 하나님의 형상이 내 안에서, 우리의 언행이 주 안에서 살아있게 하소서. 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