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TV(회장 감경철, CTS)는 ㈜KT스카이라이프(대표 이남기, 이하 스카이라이프)가 130개 채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널평가’에서 공익/준공익/종교 분야에서 최상위 ‘A’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채널평가는 2014년 5월 방송분에 대해 분야별로 실시된 것으로 스카이라이프의 이번 평가는 △장르내 시청률(40%) △본방비율(15%) △자체제작비율(15%) △프로모션(10%) △계약이행충실도(10%) △업무협조도(10%) 등 총 6가지 항목을 평가했으며, 장르내 순위에 따라 상위부터 A(10%), B(20%), C(30%), D(20%), E(20%) 등급으로 분류하여 발표됐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평가에 따라 장르별 최하위 등급인 ‘E’ 등급 채널에 대해서는 경고를 통해 채널 개선을 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CTS는 이번 결과에 대해 “지상파 계열PP 와 개별PP의 인적, 물적 자원의 경쟁력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CTS의 ‘A’ 등급 선정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