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 소명, 참여, 윤리, 선교 등 5가지 신앙의 지표 제시

   
▲ <온전한 그리스도인>
존 스토트 지음/한화룡 옮김/
IVP 펴냄

“나는 기독교적 통합의 원리가 예수님의 주되심(Lordship)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밝히고자 한다. 예수님은 주님이시다. 따라서 우리 인격의 모든 부분이 그의 주권 아래 종속될 때에만 우리는 온전하고 통합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다.”

존 스토트의 강의 중 유일하게 한국어로만 출판된 내용이다.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따뜻한 애정을 품고 담대하게 도전하는 강의를 통해 스토트는 인격, 소명, 참여, 윤리, 선교 등 5가지 영역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부름 받는 것의 의미를 설명하면서 우리의 신앙과 삶이 통합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신앙이 세상 속에서 표현되고 사용되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1980년 영국에서 개최된 그리스도인 의대생을 위한 국제대회에서 전한 강연은 30년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읽혀왔다.
스토트는 강의에서 성경과 삶의 근본적인 주제들을 명료하게 조명하면서 다섯 가지 영역에서 드러나는 온전한 그리스도의 표지에 대해 들려준다.

그가 말하는 온전한 그리스도인은 첫째, 지성과 감정과 의지를 그리스도의 주되심 아래 복종시키는 온전한 인격의 소유자, 둘째, 소명이 단순히 직업이 아닌, 우리가 어떠한 사람인가 하는 것에 관련된 것임을 알고 그러한 소명의식을 성취하는 자이다.
셋째는 복음 전도와 사회적 책임에 동시에 부름 받았음을 자각하고 사회의 소금과 빛으로서 살아가는 사람, 넷째는 세상과 구별된 자, 다섯째는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선교하는 자이다.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회개하고 행동할 것”을 촉구하면서 “성경이 말하는 진정한 기독교는 안전하고, 점잔 빼고, 아늑하고, 자기 중심적이며, 도피적인 편협한 종교가 아니다. 성경의 기독교는 안정을 지향하는 우리의 감춰진 본성을 깊이 뒤흔들고 있다”고 도전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