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렛츠바이블-야외의 특설전시장에 세계 최초로 재현된 골고다 언덕에서 순서자 및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성서체험전 ‘렛츠바이블 더메시아’ 개관-한교연 및 3개 단체 공동으로
선교 130주년 맞이해 개관, 1년간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상설 전시



예수님의 탄생에서부터 부활에 이르기까지 4복음서에 기록된 메시아를 시각 청각 공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성서체험전 렛츠바이블-더메시아가 지난 1월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 3층 특설전시장에서 개관감사예배를 시작으로 1년간 상설 전시에 들어갔다.

한국 기독교 선교 1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교회의 재부흥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막된 성서체험전 ‘렛츠바이블-더 메시아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과 업무협약(MOU)을 맺은 제이엔디씨티인베스트(이동원 대표)가 공동 주최하고 오너스코리아(신동운 대표), 렛츠바이블(김욱 대표)이 공동 주관하며, 토브플랜 문화선교회의 진행으로 서울 블루스퀘어를 시작으로 전국 12개 지역에서 연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렛츠바이블은 읽기만 했던 성경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고 동시에 성경에 대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전시문화 콘텐츠로 이번 렛츠바이블 더 메시아전은 예수의 탄생에서부터 공생애, 고난, 십자가의 길, 골고다언덕, 죽음, 부활의 구성 등 7개의 테마별 공간으로 나눠져 있다.

이중 특히 야외의 특설전시장에 세계 최초로 재현된 골고다 언덕은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과 죽음 그리고 부활의 기쁨을 관람객들이 눈으로 직접 목도할 수 있도록 연출되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기획자이며 저작권자인 정용섭 교수는 “10년 전 렛츠바이블은 2004년 12월 20일 한국 교회 선교 120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 대공원에서 진행되어 3개월간 무려 24만여 명이 관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히고 “그 후 10년을 기도하며 성경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체험시킬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면서 “한국 교회 선교 130주년을 맞이하는 2015년에 렛츠바이블 더 메시아를 개관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라 말했다.

10년 만에 준비된 ‘렛츠바이블-더 메시아’는 2004년보다 발전된 기술 및 전시 표현력으로 성경을 공간으로 표현하여 글로 보고 상상하던 것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교육 및 문화선교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렛츠바이블 김욱 대표는 “이번 렛츠바이블 더 메시아에서sms 야외 특설전시장의 골고다언덕 재현에 가장 심혈을 기울였고, 많은 관람객들이 이 골고다 언덕 앞에 서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예수의 죽음을 온몸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최사 제이엔디씨티인베스트(이동원 대표)는 “이태원 블루스퀘어에 위치한 렛츠바이블 서울점을 시작으로 전국 각 도에 한 개씩 총 12개관을 구성할 계획이고, 6000년 성경의 역사를 한눈에 체험하는 최초의 성서전인 만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기독교 선교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자신한다”라고 밝혔다.

주관사 오너스코리아(신동운 대표)도 “천지창조를 모티브로 한 에덴동산부터 아브라함과 이삭, 노아의 홍수, 모세의 출애굽, 요한계시록의 예언 등 성경의 중요한 이벤트 및 인물과 그 시대의 모습을 고증해 냄으로써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12개의 성서체험전이 완성되면 성지순례와 같은 감동을 국내에서도 부담없이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계 인사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관 감사예배는 사무총장 김춘규 장로의 사회로 이성화 목사(부천시기독교연합회 회장)의 기도, 이형규 장로(한교연 언론출판위원장)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의 “예수를 바라보자” 제하의 설교에 이어 박종구 목사(월간목회 발행인)가 감수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요셉 목사(증경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증경대표회장),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장)가 격려사를, 정서영 목사(합동개혁 총회장)가 축사를 전한 후 장종현 목사(백석 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2부 순서는 렛츠바이블 기획 저작권자인 정용섭 교수의 인사와 신동운 대표(오너스코리아)의 사업개요에 이어 김 욱 대표(렛츠바이블)의 개관선포 후 단상의 순서자와 사업주체자들이 리본 컷팅한 후 정식 개관했다.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는 설교를 통해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은 복음의 본질이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십자가 부활의 증인으로 순교의 길을 걷기도 했다”고 말하고 “한국기독교 선교 130주년을 기해 마련된 성서체험전을 통해 우리 모두 십자가 앞으로 더 가까이 나가 예수를 바라보는 은혜가 넘치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양 목사는 또한 “이번 예수님의 생애를 체험하는 전시회를 통해 신앙 선배들의 유산을 기념하고 계승하는 은혜를 경험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하고 “이번 전시회가 또 다른 성지순례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1670-1277).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