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대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개회했다.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창조일자리센터와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지청장 양승철)은 6월 23~24일 천안에 위치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지역 내 12개 대학 졸업예정자 100명을 대상으로 ‘지역대학연합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16년 채용동향, 채용 트랜드 분석, 취업서류 점검 및 면접능력 향상, 면접 프로세스별 면접 예절 등 구직기술 향상 프로그램과 청년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역량경매 게임 등의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가미됐다.

더불어 캠프에 참여한 기업의 현직 인사 담당자들과의 모의면접과 충남테크노파크 입주기업 등 강소기업 탐방으로 간접적인 기업 경험의 기회도 이어졌다.

백석대학교 박정란 창조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연합캠프로 개인별 취업 역량을 갖추는 등 실질적 도움으로 청년들의 미래 비전이 명확해지길 기대한다”고 했으며, 취업캠프에 참가한 백석대 이재원 학생(보건학부 4학년)은 “지역사회에도 취업할 만한 우수한 중견기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