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넘어진 성경 속 인물들 반면교사로 조명

   
▲ <돈에 넘어지지 않는 그리스도인> 척 벤틀리 지음/왕진무 옮김/생명의말씀사

‘많이 벌어 많이 쓴는 자가 존중받는 시대’, 돈의 무소불위한 위력 앞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돈에 넘어진 성경 속 인물들을 반면교사로 돈 앞에 무력해지거나 돈을 행복의 기준으로 삼는 실수에서 벗어나도록 안내한다.

저자 척 벤틀리는 전도유망한 인터넷 기업 CEO에서 파산 위기에 처한 후 자신이 ‘예수님’이 아닌 ‘돈’을 사랑한 우상 숭배자였던 것을 깨닫고 회심, 하나님의 관점에서 진정한 부를 얻고 누리는 성경적 재정원리를 전파해 왔다.

하나님의 소유를 횡령한 아간, 자기 몫을 요구한 뻔뻔한 탕자, 최고의 것을 차지하려 했던 롯 등 성경 인물들의 재정적 실수를 보며 인생 곳곳에 숨은 잘못된 재정 결정의 함정을 발견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돈이 온 세상을 지배하고 주인 노릇하는 맘몬의 시대에 크리스천은 세상의 경제적 원리와 분명히 다른 재정 원칙을 정립하고 삶에 적용할 것을 권면한다.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 6:24)고 하신 말씀은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이다.

재정에 관한 성경적인 가르침을 풀어나가는 동시에 소유권 양도서, 삶의 목적과 목표 설정, 청지기 가계부 작성 등 자신의 재정 상황을 점검하고 우선순위를 정립할 수 있는 실제적인 부분을 제시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