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한국교회 연합 관련 6차 임원회 결의 재확인

   
▲ 한교연 제5-7차 임원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은 9월 30일 제5-7차 임원회를 열고 한국교회 연합과 관련해 지난 제5-6차 임원회 결의를 재확인했다.

또한 새로운 통합 논의는 적극 추진하되 양 기구의 통합을 비롯, 한국교회 연합 추진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경우 임원회를 열어 다시 논의과정을 거치기로 했다.

이날 임원회에서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는 “지난 임원회 결의 이후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연합을 위한 추진 논의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설명하며 “급박한 통합논의에 한교연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나 사전에 충분히 의논하지 못한 점을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에 임원들은 대표회장이 시급한 통합 추진 논의과정에서 임원회를 다시 열어 재결의 과정을 거칠 여유가 없었다는 것은 정서상으로는 이해할 수 있으나 그래도 임원회 결의는 반드시 존중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임원들은 조일래 대표회장이 추진하고 있는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논의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추진하기로 하되 향후 양 기구 통합 논의를 비롯해 한국교회 연합 추진과정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경우 임원회를 열어 다시 논의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임원회는 제6회 총회를 12월 8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제6회 총회 선거관리위원을 선정 발표했다. 또한 법인이사 선임을 위해 회원교단으로부터 추천받은 이사후보를 그대로 확정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