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안에서 자라도록 안내하는 자녀교육 지침서

   
▲ <질문하는 아이 대답하는 부모>알렉스 맥팔랜드 지음/ 유정희 옮김/ 생명의말씀사

“교회는 꼭 가야 해요? 너무 지루하단 말예요.”

아이들의 질문은 때때로 부모들을 혼란스럽게 한다. 특히 신앙에 대한 질문은 더더욱 그렇다.

<질문하는 아이 대답하는 부모>는 이런 아이들의 신앙질문에 당혹스러워하는 부모를 위한 가이드이다.

책은 저자가 20년 이상 어린이, 청소년, 부모로부터 받은 기독교 세계관과 하나님, 성경에 대한 질문에 답을 정리한 책이다.

그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하나님, 성경, 기독교에 대해 고민하는 것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저자는 아이들의 질문은 부모에게 지도를 받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를 ‘선물’이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자녀가 답을 얻기 위해 부모를 찾아오지 않는 것이 오히려 비상사태라고 지적한다.

또한 자녀들에겐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필요하고 멘토들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필요한 건 바로 바른 신앙으로 이끌어 줄 ‘부모’라고 말한다.

책은 신앙질문의 각 주제를 알기 쉽게 설명해 아이의 어려운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성경에 대해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눌 기회를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도와준다.

옛 말에 자식농사만큼 어려운 것이 없다지만 최근에는 그 어려움이 두 배로 늘어난 듯하다. 때문에 자녀양육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의 현명한 조언은 반가울 수밖에 없다. <아버지의 10가지 약속>에는 바로 그런 조언이 담겨 있다. 자녀들이 하나님을 공경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자녀를 마음에 품고 양육하는 방법을 간결하게 소개한다.

   
▲ <아버지의 10가지 약속> 조시 맥도웰 지음/ 최요한 옮김/ 아가페북스

네 아이의 아버지이자 50년 넘게 청년들과 사역해 오고 있는 저자가 소개하는 10가지를 자녀들과 약속해보자. 자녀들이 아버지로부터 현명한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은 △하나님과 자기 자신, 이웃을 사랑하는 법 △올바르게 선택하는 법 △갈등을 해결하고, 권위자를 적절히 대하는 법 △하나님이 정하신 성(性)과 인간관계를 이해하는 법 △성공에 자만하지 않고, 실패에 의연히 대처하는 법 등을 자녀에게 가르치도록 안내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