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인 목사지구촌순복음교회 담임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의 하나님 말씀 불순종의 죄로 인하여 인간 역사에 여러 가지 근심과 고뇌가 들어오고 죽음이 선고되었습니다. 죽음의 문제, 근심걱정, 질고, 가난 등의 인생문제는 마귀의 미혹으로 인한 교만과 탐욕의 결과입니다. 그런데 인간 홀로의 힘만으로는 인생문제의 완전한 해답이 불가능한 것을 우리는 삶의 현장에서 체험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사랑은 인생문제의 완전한 해답이 되심을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 죽음에 대한 해답은 예수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성자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은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입니다. 우리 인간이 본능적으로 살고 싶은 것은 영원한 생명의 존재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죄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교통이 단절된 인간, 사망을 당한 인간의 영혼은 부활이요, 영생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누구든지 영생을 얻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

요한일서 5장 11절에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데 그 영생이 예수님 안에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친히 말씀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음을 이긴 자요, 영생을 얻은 자”라고 선포하셨습니다.

둘째, 근심걱정에 대한 해답은 성령의 평안입니다.

모든 사람은 본능적으로 참 평안을 원합니다. 근심걱정이 없는 평안은 평안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주시는 사랑의 선물입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니 곧 나의 평안, 성령의 평안을 주노라고 말씀하십니다. 근심도 걱정도 없게 하고 모든 조건을 초월한 참 평안은 성령의 평안입니다. 바울은 이 평안으로 감옥에서도 찬양을 드렸고, 스데반 집사는 공회 중에서 핍박을 받을 때도 그 얼굴이 천사같이 빛났습니다.

골로새서 3장 15절에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7장 38절에는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예수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충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셋째, 질병에 대한 해답은 하나님의 손길로 치료받는 축복과 부활의 영광입니다.

이사야 53장 4절에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다”다고 말씀하시고, 5절에는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치료의 하나님이십니다. 질병의 원인은 하나님 말씀 불순종과 죄악이라고 성경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하나님은 치료의 손길로 병든 자를 고쳐주십니다. 의학적인 치료도 하나님의 손길입니다. 자연적인 혜택의 치료도 하나님 사랑의 손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믿음 안에서 주시는 치료도 하나님 사랑의 손길입니다.

로마서 6장 5절에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를 믿고 성령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들의 부활의 영광에 대한 말씀입니다. 다시는 죄와 질병과 고통과 죽음과 상관이 없는 영광스런 부활의 몸을 주실 것을 약속하고 계십니다.

넷째, 모든 문제의 해답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으로 기도하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5장 7절에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 사랑 안에 살고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있으면 구하는 대로 이루어 주리라고 하셨습니다. 생활의 문제도 해결해 주시고 소원도 이루어 주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리라고 하셨습니다.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그대로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그 일을 이루는 삶을 우리에게 만들어 주고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이 우리에게 역사하는 방법입니다. 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으로 기도하고 순종할 때 하나님은 인생의 완전한 해답을 주시고 일생 형통함과 승리를 주십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