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한국성결교회 사회복지 비전컨퍼런스가 12월 12일 성결대에서 있었다.

 

제2회 한국성결교회(한성연) 사회복지 비전컨퍼런스가 12월 12일 성결대학교에서 열렸다. 한성연 사회복지분과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예성 사회복지위원회에서 주관한 금번 행사는 ‘교회의 지역사회 봉사’라는 주제로 예성, 기성, 나성 세 교단이 모여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김병천 목사(예성 사복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예배에서는 이동석 목사(한성연 대표회장)가 ‘누가 우리의 이웃인가?’(눅 10:30~3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에는 여성삼 목사(기성 총회장)의 축사와 김영수 목사(나성 감독)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각 교단 총무인 이강춘(예성), 김진호(기성), 이관호(나성) 목사가 내빈소개를 했다.

김춘근 목사(한성연 사회복지분과위원)의 사회로 시작된 2부 세미나에서는 조춘범 교수(성결대)가 ‘교회 사회복지의 사회참여 유형과 참여원인 고찰’, 김한옥 교수(서울신대)가 ‘성결교회 사회봉사의 신학적 기초와 실천정신’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진행된 사례발표는 오진석 목사(예성)가 ‘그룹 홈을 통한 교회봉사’, 임재성 목사(기성)가 ‘교회의 사회 참여와 기여’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했다.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이기에 본 컨퍼런스를 통해 교회의 지역사회 봉사에 대한 연구가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