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8장 29절

“자동차 내비게이션이 진짜 좋은 점이 있습니다.
절대로 화를 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느냐?’, ‘넌 항상 그래!’라고
책망하지 않고 열 번이면 열 번 ‘경로를 재탐색합니다!’라고
부드럽게 말하면서 정해진 목표를 향해 길을 인도해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처럼 말입니다.”

 

   
▲ 박태남 목사
벧엘교회 담임

“왜 당신은 기독교인이 됐습니까”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뭐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만약 이 질문을 뒤집어서 “하나님, 왜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까?”라고 묻는다면 하나님은 어떻게 대답하실까요? 그 대답이 바로 오늘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가 깨닫는 기독교인 됨의 핵심 진리는 무엇입니까?

+ ‘예수 살아내기’가 하나님이 당신을 부르신 궁극적 목적입니다.

십자가의 피로 구원받은 우리는 예수를 믿는 것만으로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to be conformed) 하기 위하여…’(29) 불림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종교적 행위에 불과합니다. 기독교는 그것을 뛰어넘어 예수를 살아내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 하나님은 그 목적을 향해 당신의 삶을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예수의 형상을 회복하는 것은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일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이미 허락된 과정입니다.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30절).
그 목적을 향해 우리의 삶을 이끌어가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따르십시오. 우리의 삶에서 예수가 살아내질 때까지….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28절).

+ 힘을 내십시오! 하나님이 애쓰고 계십니다.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26절).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27절).
이 말씀들은 우리에게 얼마나 큰 용기와 소망을 줍니까?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예수를 살아내라고 명령만 하신 것이 아니라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지금도 돕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자동차 내비게이션이 진짜 좋은 점이 있습니다. 절대로 화를 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느냐?’, ‘넌 항상 그래!’라고 책망하지 않고 열 번이면 열 번 ‘경로를 재탐색합니다!’라고 부드럽게 말하면서 정해진 목표를 향해 길을 인도해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처럼 말입니다.
올해, 아니 평생에 우리의 목적지는 ‘예수님을 살아내자!’입니다. 어찌하든지….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