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같은 제사장인 우리 성도들은 거룩한 옷,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어야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세상에 살게 하셨지만 세상과
구별되어 항상 거룩하신 하나님을 닮아가기를 원하십니다.”


   
▲ 차장현 목사
부곡교회 담임

◈ 월 : 악한 꾀를 내는 사단의 전략 / 에스겔 38:10~16

마곡의 땅에 있는 곡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멸절시키려는 사악한 세력, 곧 어두움의 세상 권세입니다. 또한 이러한 곡과 동맹을 맺고 이스라엘을 침략하는 나라는 대다수 이스라엘 북방에 위치한 민족들로서 잔악한 무리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선민 이스라엘을 적대하며 하나님을 대적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사역을 방해하는 사단의 전략입니다. 그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화를 깨뜨립니다(11). 악한 꾀를 내어 “평원이 없는 고을들로 올라가리라 성벽도 없고 문이나 빗장이 없어도 염려 없이 다 평안히 거주하는 백성에게 나아가서 물건을 겁탈하며 노략하리라” 하고 하나님 안에서 성도들이 누리는 평화와 안식을 깨뜨리기 위해 앞장섭니다(11~12).
2. 불행과 시련들을 조장합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분열되고 어지러워지며 질서가 문란하여 평화가 위협 받을 때에 그것이 사단의 간교한 전략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성도는 마귀를 멸하러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마귀를 대적하면 능히 승리합니다.
▶ 기도 : 주여, 평화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 화 : 여호와의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 에스겔 39:25~29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열심을 내신 하나님은 야곱의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하신(25) 해방의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 사랑을 베풀어주신(25) 사랑이 무한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땅에 평안히 거주하고 두렵게 할 자가 없게 하신(26) 평강의 하나님이십니다. 부끄러움을 품고 범죄 한 죄를 뉘우치게 하신(26) 긍휼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만민 중에서 돌아오게 하신(27) 만유의 주,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이십니다. 적국 중에서 모아 내어 많은 민족이 보는 데서 하나님의 거룩함을 나타내어 주신(27) 거룩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전에 사로 잡혀간 자를 후에는 한 사람도 이방에 남기지 아니하고 그들을 모아 고국 땅으로 돌아오게(28), 침략자를 멸하신 목자가 되신 하나님이십니다.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십니다. 내가 다시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 가리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내 영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라 하신(29) 성령을 물 붓듯 부어주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거룩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열심을 다하신 하나님은 구원을 완성하신 하나님이십니다.
▶ 기도 : 거룩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이 민족을 온전히 구원하여 주소서. 아멘.


◈ 수 : 말씀에 대한 성도의 자세 / 에스겔 40:1~4

2차 바벨론 포로가 단행된 지 25년, 예루살렘이 함락된 지 14년째인 B. C. 573년 1월 10일에 에스겔이 환상 중에 시온 산으로 이동하여 거기서 남쪽으로 향하여 성읍 같은 것을 목도한 사실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에 의해 성읍 같은 곳으로 이동한 에스겔이 삼줄과 측량하는 장대를 가지고 성읍 문에 서 있는 사람의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인자야 내가 네게 보이는 그것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네 마음으로 생각할지어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보이려고 이리로 데리고 왔나니 너희 본 것을 다 이스라엘 족속에게 전할지어다’(4) 하셨습니다.
계시의 하나님은 보여주시고 눈으로 보게 하십니다. 보여 주시고 귀로 듣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계시가 임할 때 눈으로 보고 귀로 들어야 합니다. 귀로 듣고 눈으로 본 것을 집중하여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시를 받으면 그 보고 들은 것을 다 이스라엘 족속에게 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살아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 기도 : 눈과 귀를 열어 주의 법과 뜻을 보게 하시고 담대히 전하게 하소서. 아멘.


◈ 목 : 성전의 골방 되어 살게 하소서 / 에스겔 41:5~11

성전 삼면의 골방들은 3층으로 되어 있었고 각층 방의 수는 30개가 있습니다. 골방들은 성전 내벽에 붙어 있었습니다. 아울러 성전골방은 5척 두께의 성전 외벽과도 접하여 있었습니다. 골방은 성전과 내벽과 외벽과 접하여 성전을 중심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성전 내벽은 교회의 본질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골방은 교회를 이루는 성도들을 상징합니다. 골방의 크기가 달랐지만 모두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성전 내벽과 연합되어 있는 것처럼 성도들은 받은 은사와 능력에 관계없이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로서 연합되어 있는 소중한 존재라는 것입니다. 성전 외벽은 예수 그리스도와 성도들의 연합을 공고히 하는 성령을 상징합니다. 골방들은 성전 외벽과 다른 골방들과 위아래 좌우로 연결되어 하나의 성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성도들이 세상에서 어떠한 사람이든, 얼마나 큰 능력을 갖고 있든, 지극히 미약해 보인다 할지라도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의 도우심으로 연합 할 때 교회가 세워지는 것입니다. 골방처럼 주 안에서 서로 연합하여 교회다운 교회를 세워가는 성도 되시기 바랍니다.
▶ 기도 : 주 안에서 서로 연합하여 하나를 이루는 교회 되게 하소서. 아멘.


◈ 금 : 성전의 거룩한 방처럼 / 에스겔 42:13~14

하나님께서는 성전 가운데 특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방을 제사장들에게 주셨습니다. 세속과 구별된 거룩한 방으로서 남·북편 골방 뜰에 있는 두 방입니다. 이 방들은 여호와께 나아가 수종드는 제사장들이 말씀을 묵상하며 휴식을 취하며 거룩한 제물들을 먹는 곳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제사장들의 생활 전반의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채워주셨습니다. 실로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채워주시는 은혜가 풍성하시고 자비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채우심을 믿고 더욱 성실하게 하나님을 섬겨야 할 것입니다. 이 방은 제사장들이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하여 성전 안 뜰로 들어갈 때 거룩한 의복을 갈아입고 제사를 마치고 성전 바깥으로 나올 때에 거룩한 의복을 벗어 보관하는 곳입니다. 제사장은 거룩하여 부정한 것들로 인하여 더렵혀져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왕 같은 제사장인 우리 성도들은 거룩한 옷,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세상에 살게 하셨지만 세상과 구별되어 항상 거룩하신 하나님을 닮아가기를 원하십니다.
▶ 기도 : 모든 것을 채워주신 주님 거룩하신 주님을 닮게 하소서. 아멘.


◈ 토 : 내가 보니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에 가득하더라 / 에스겔 43:1~5

에스겔은 하나님의 영의 인도함을 받아 새 성전의 환상을 보았습니다. 성전 동쪽으로 난 문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영광스럽게 임하였습니다. 이는 과거 이스라엘이 죄악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성전을 떠나신 지 19년, 그리고 성전이 파괴된 지 13년 만에 성전을 떠나가셨던 그 동문을 통하여 다시 성전으로 임하신 환상을 보여 주신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모세에게 약속하신 것처럼 이스라엘 백성을 영원히 떠나지 않고 돌아오셔서 이스라엘 백성이 행한 죄악을 용서해 주신 것입니다. 또한 에스겔은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에 가득한 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새롭게 세우실 새 성전의 완성을 말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이 과거와 달리 온전한 예배를 드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구원과 회복과 보호하심과 돌봄이 있을 것이며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께서는 결코 떠나시거나 외면하지 아니하시고 함께 하신다는 것을 보증한 일입니다. 또한 이스라엘이 바벨론에서 해방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 기도 : 한국교회 위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하게 하소서. 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