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사렛대 임승안 총장(왼쪽), 성결대 윤동철 총장(가운데), 한세대 김성혜 총장(오른쪽)이 연합대학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손을 잡으며 발전을 다짐했다.

성결대학교, 나사렛대, 한세대는 4월 12일 오전 11시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회의실에서 연합대학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결대 윤동철 총장, 나사렛대 임승안 총장, 한세대 김성혜 총장을 비롯한 3개 대학 주요 보직 교수, 직원과 학생대표 등 약 40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건학이념을 공유하는 기독교 사립 3개 대학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입학 자원 축소로 인한 위기극복과 미래지향적인 대학간 협력을 위하여 공동 교육과정 운영 등 10개의 협력분야에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相生) 발전을 도모하고자 체결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실무자 중심으로 협약에 관한 세부사항을 논의해 왔으며, 3개교의 협의를 거쳐 10개 협력분야(교육과정 공동운영, 대학 특화전략 공동 추진, 학점 및 교수·학생 교류, 정부재정사업 공동추진, 신앙공동체 및 사회봉사, 대학입시, 국제협력, 비교과 교육활동, 대학인프라 공유, 기자재 및 물품 공동구매)를 최종 확정하였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3개 대학 총장은 각 협력분야별로 향후 단기 및 중장기 목표를 함께 공유하여 협력분야에 관한 성과관리와 추가 협력 사업 분야 발굴을 통한 교류협력의 지속적 확대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대학간 협력시스템 구축’ 합의에 따라 향후 3개 대학은 10대 과제별 테스크포스(TFT)를 구성하여 교육과정 공동운영 등 각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정하고 단계적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결대 윤동철 총장은 “기독교 대학으로서 같은 비전을 가진 세 대학이 연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 세 대학의 지식이 연합하여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