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로목회자들이 부활주일 다음날인 월요일 종로5가에서 부활떡을 나눠주고 있다.

■ 원로목회자들, 부활의 참된 의미 전달

아침 4시, 원로목회자들의 목소리가 예배당을 깨운다. 새벽예배에서 말씀을 읽고 출근길 떡을 나눠주며 받는 이들이 부활의 참된 의미를 깨닫도록 기도하며 아침 7시 종로5가에 모였다.

종교개혁 50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에 부활절을 맞았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 목사)이 주최하고,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총재 정근모 장로), 한국기독언론재단(총재 한은수 감독),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대표회장 문세광 목사), 한국기부재단(대표회장 이주태 장로)이 공동주관으로 17일 아침 출근길에서 부활의 생명과 복음, 사랑을 실천하며 떡을 나누었다. 

특히 각 단체마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은 ‘부활의 영광’,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부활의 소망’, 한국기독언론재단 ‘부활의 나눔’,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 ‘부활의 기쁨’, 한국기부재단 ‘부활의 축복’의 슬로건으로 부활의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임원순 목사는 “원로목회자들과 한국교회는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으로 상처받은 국민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지 깊이 살피며 기도하지 않은 수 없다”며 이어 “하나님의 사랑을 삶 가운데 실천하는 본을 보이기 위해 부활절을 맞이하여 떡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박진탁 이사장이 성광교회 김희수 목사에게 장기기증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 장기기증운동본부, 9개 교회서 1,162명 서약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본부)는 4월 16일 부활절을 맞아 전국 9곳의 교회에서 1,162명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광교회(김희수 목사)는 1~4부 예배에 본부 이사장인 박진탁 목사를 초청해 온 성도와 함께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를 드렸다. 성광교회는 창립 45주년과 부활절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헌신과 나눔의 의미를 성도들과 함께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성광교회의 김희수 목사는 “특별히 창립 45주년과 부활절을 맞아 많은 성도들과 사랑의장기기증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를 통해 성광교회의 735명의 성도들이 장기기증을 약속했다. 

같은 날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천교회(정영식 목사)에서도 1~3부 예배에 장기기증서약예배를 드렸다. 동천교회의 정영식 목사는 ‘부활의 첫 열매가 예수님이다’ 제목의 설교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나누어 주셨듯이 우리의 생명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정 목사의 독려의 메시지를 전해들은 동천교회의 120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하며 부활의 기쁨을 나눴다. 

이 외에도 제천성광교회(김정일 목사), 신용산교회(오원석 목사), 은광교회(김동식 목사), 미래로교회(반흥업 목사), 길벗교회(양 노 목사), 복된교회(유우열 목사), 신현감리교회(김요한 목사)에서 장기기증서약예배가 진행돼 부활주일 하루 동안 총 1,162명이 이웃과 생명을 나누는 장기기증서약에 참여하며 부활의 기쁨을 나눴다고 전했다.

 

▲ 백석대는 부활절을 맞아 교도소에 사랑의 달걀나눔 행사를 가졌다.

■ 백석대, 천안개방교도소에 ‘사랑의 달걀’ 전달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교직원 및 총학생회 학생들은 4월 17일 오전 10시 30분, 천안개방교도소(소장 박광식)를 방문해 재소자들을 위한 ‘사랑의 부활절 달걀’ 600개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부활절 달걀 나누기 행사는 기독교에서 가장 큰 절기인 ‘부활절’(4월 16일)’을 맞아 기독교 대학으로서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받은 사랑을 다시 전하자는 의미로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학교 이감용 대외협력처장과 강영택 학생처장, 김종구 학생팀장, 이광재 총학생회장을 포함한 학생 4명이 함께했으며, 천안개방교도소에서는 권태선 총무과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와 관련 백석대학교 설립자 장종현 목사는 ‘이 봄, 부활을 다시 생각하자’라는 제목으로 부활절 메시지를 전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