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협, 이집트 곱틱 정교회 공격 관련 위로서신·성명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조성암, 총무 김영주, 교회협)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에 대해 이집트 콥틱교회에 위로서신을 보내는 한편 이와 관련한 성명을 발표했다.

교회협은 4월 24일자 성명을 통해 “종교적 또는 인종적 정체성에 관계없이 전 세계의 무고한 민간인에 대한 테러 공격을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특히 중동과 아프리카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에 항의한다”고 명시했다.

교회협은 “부활절에 대한 범죄적 공격 행위, 거룩한 예배 기간 중 시리아, 파키스탄, 이집트의 곱틱 정교회 기독교인들에 대한 테러 행위, 교회 방화, 처참한 사제 살해 등은 기독교 신앙 자체에 대한 공격인 동시에 로마 제국 초기 그리스도에 대한 혐오스러운 박해를 연상케 한다”면서 “이 비극적인 사건들에 대해 우리는 유가족들의 위로와 치유를 빌며 가슴 깊은 연대를 표한다”고 위로를 전했다.

또한 테러리스트들에 대해서도 “사랑과 평화와 정의의 하나님께서 이러한 가증스러운 범죄에 연루된 모든 이들을 비춰 줄 수 있기를”, “성 삼위 일체의 은혜와 부활의 희망과 빛, 그리고 스스로를 그리스도인이라고 부르는 모든 사람들의 증언으로 변화될 수 있기를” 염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