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 핵심 질문과 답으로 종교개혁 한눈에 살펴

▲ <종교개혁 핵심 톡톡
Q&A 33>
박경수 지음/
대한기독교서회

“종교개혁이 무엇인가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종교개혁 현장을 방문하는 등 분주한 모습니다. 하지만 정작 종교개혁이 무엇인지 제대로 아는 성도들은 몇이나 될까?

종교개혁에 대한 33개의 핵심 질문과 답을 따라가다 보면 역사적 배경, 핵심 인물, 중요 개념, 중심 주제, 그 유산 등이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누구라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종교개혁을 이해할 수 있다. 한 가지 질문과 답을 읽는 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게 꾸몄다.

100쪽 남짓의 책 한 권으로 종교개혁의 전말을 이해하기란 벅찰 수 있지만 저자의 바람처럼 “종교개혁을 쉽게 그리고 폭넓게 이해하려는 사람들에게 길을 안내하는 표지판 역할”로는 충분하다.

종교개혁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해 ‘종교개혁이 오늘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인가’로 마무리 짓는 책은 막연하게 이해하던 종교개혁에 대해 통시적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개혁은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자기 갱신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임하게 하려는 분투의 과정”이라고 밝히면서 복음, 진리와 거룩함, 사랑과 믿음에서 떠난 것은 아닌지 계속해서 되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 기사 후원하러 가기 ⇒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