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여 개 성경 용어 쉽고 재미있게 풀이

▲ <어린이 성경사전>
필 스마우스 글·그림/
죠이북스 편집부 옮김/
죠이북스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창 6:14).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방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대목인데, 아이들이 이 부분을 읽는다면 어떨까? 재미있게 이야기로 들을 때와는 달리 걸리는 대목들이 있을 것이다. 성경을 읽다보면 생소한 지명이나 물건들, 어려운 단어로 난관에 부딪칠 때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700여 개의 성경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꾸몄다.

성경 용어의 뜻을 풍성하고 쉽게 설명하고 필요에 따라 성경 용어의 반대말을 표기하거나 성경 용어가 나오는 구절을 함께 넣어 말씀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앞서 성경구절에 나오는 ‘역청’에 대해 “역정은 끈적거리는 검은 타르의 한 종류예요. 노아는 역청을 나무로 지은 방주의 안팎에 발랐어요. 방주에 물이 새지 않도록 말이죠”라고 설명하면서 모세의 엄마가 모세를 넣어 강물에 띄운 바구니에도 역청과 송진을 발랐던 내용을 덧붙이고 관련 성구로 창 6:14, 출 2:3을 제시해 놓았다.

죠이북스 편집부는 “어린이라고 해서 성경을 반만 읽거나 쉬운 부분만 배울 수는 없다”며 <어린이 성경사전>이 아이들의 성경 읽기의 넓이와 깊이를 확장시켜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