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책임 있는 공적 참여를 위한 안내서

▲ <행동하는 기독교>
미로슬라브 볼프·
라이언 매커널리린츠 지음/
김명희 옮김/IVP

“공적 신앙은 우리의 공공 생활과 공공 세계를 책임감 있게 구축하는 것과 관련된다. 삶의 모든 면에는 공적 측면이 있다. 모든 삶에는 공적 의미가 가득하다.”

현대의 다원적 민주주의 국가의 시민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책임 있는 공적 참여를 위한 실질적·실천적 안내서다.

예수님이 선포하신 하나님 나라 메시지가 당대 종교와 정치 지도자들 사이에 불러일으킨 소란에서 알 수 있듯이 기독교 신앙은 본질적으로 공적이며 정치적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리스도인의 공적 참여는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인간에게는 번영을 가져오는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평범한 제자들이 살아야 할 공적 삶, 그런 삶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 사안, 정치적 판단의 토대가 되어야 하는 그리스도 중심의 신념들, 우리의 행동 가운데서 빛을 발해야 하는 그리스도를 닮은 성품들을 다룬다. 1부에서는 그리스도인의 공적 참여의 성경적 토대를 다루고, 2부는 열일곱 개의 주제를 설정해 각 영역에서 그리스도인이 견지해야 할 신념을 예시하며, 3부는 그리스도인이 공적 삶에서 체현해야 할 다섯 가지 품성(용기, 겸손, 정의, 존중, 긍휼)을 숙고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