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사랑과 감격으로 안내

▲ <십자가를 경험하라>
김남준 지음/생명의말씀사

“자신의 인생을 불꽃처럼 태워서 드렸던, 오직 믿음으로만 살다가 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그렇게 불꽃처럼 살아가도록 만들어 준 비결은 십자가였습니다.”

교회가 본질로부터 멀어지고 성도들의 삶이 이원화되는 원인으로 십자가의 감격이 사라진 형식뿐인 신앙생활 때문이라고 짚고 십자가의 경험적 이해가 해결책이라고 제시한다.

그리스도인으로 하여금 끊임없는 열정과 감격으로 성화의 길을 걸어가게 하고 교회로 하여금 본질에서 멀어진 현실에 대한 무감각증에서 빠져나와 잃어버린 영혼들의 구원을 위한 싸움에 헌신하게 하는 힘 역시 십자가의 예수를 만나는 경험에 있음을 돌아보게 한다.

저자는 십자가에 대한 경험 없이는 하나님의 사랑도 알 수 없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 수도 없는 것을 역설하면서 십자가의 예수님을 만나고 그가 십자가에 달리심은 나의 죄 때문인 것을 깨닫고 그 사랑과 감격을 일평생 간직하고 살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교회에 다니는 사람과 예수 그리스도께 매인 사람이 어떻게 다른지, 눈물 없이는 십자가를 바라볼 수 없는 사람의 삶이 얼마나 다른지,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것은 무엇이고 부수적인 것은 무엇인지를 구분해 설명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