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교회 원로 주남석 목사 우간다 방문

▲ 주남석 목사가 우간다 아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한국교회의 따뜻한 나눔이 아프리카 우간다의 부모 잃은 아이들에게 새 희망이 됐다.

기성 증경총회장인 주남석 목사(세한교회 원로)는 6월 11~18일 월드비전(회장 양승호) 구호팀과 CTS ‘7000 Miracle’ 제작 팀과 함께 아프리카 우간다를 방문해 부모를 잃고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 그리고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에 방문한 우간다 부둠바 지역은 수도 캄팔라에서 6시간 떨어진 곳으로 오랜 내전으로 가족을 잃은 많은 아이들이 굶주림에 빠져 있거나 노동현장에 내몰리고 있는 현실, 처음 아프리카를 방문한 주 목사는 척박한 이곳에서 부모를 잃고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에이즈로 부모를 잃고 60세가 넘은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여섯 자매, 주 목사는 소아마비로 걷지 못하고 엉덩이를 끌고 다니는 나반자(8세)에게 다가가 “하나님의 자비하신 사랑과 은총이 함께 해주실 것”을 간절히 기도했다. 할아버지가 이웃 농지에서 일하지만 하루 한 끼도 제대로 못 먹을 때가 많은 이 가정에 옥수수 가루와 설탕, 기름, 매트리스, 염소 한 쌍을 선물했다.

남편 없이 네 자녀를 돌보는 24세의 젊은 엄마 아오리 메리는 아이들이 병마에 시달리는 것을 손 쓸 방법을 찾지 못하고 바라만 봐야 하는 아픈 심정을 토로했다. 8살인 둘째 오웨레 임마누엘은 생후 5일 만에 심한 화상을 입었지만 치료하지 못해 흉한 상처가 그대로 노출돼 있고, 8개월 된 넷째 만제리 에나 야멘게도 수두증을 앓아도 병원을 가보지 못하는 상황, 주 목사는 이들에게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식량과 염소 한 쌍을 선물했다.

주남석 목사는 “우간다 아이들은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있지만 맑은 영혼을 간직하고 있었다”며 “우리가 조금씩 마음을 모아 도움을 준다면 아이들의 꿈과 삶을 키워줄 수 있다”고 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