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얼마나 깊이 깨달았으며 
얼마나 뜨겁게 감격하고 있습니까? 우리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깊이 깨닫고 감격함으로 주님을 위한 봉사를 
부지런히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 허달원 목사
한샘교회 담임

◈ 월 : 회개에 합당한 열매 / 누가복음 3:1~38

8절에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세례 요한이 백성들을 항해 외친 소리인데, 오늘 우리에게도 해당되는 말씀입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는 무엇이며 어떻게 맺을 수 있을까요?

회개에 합당한 열매는 자기 죄를 자복한 후에 행실의 변화가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즉 거짓말하던 사람이 정직한 사람으로 변화되고, 교만하던 사람이 겸손한 사람으로 변화되고, 혈기와 신경질 많던 사람이 온순한 사람으로 변화되는 것이 곧 회개에 합당한 열매입니다.

그러면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어떻게 맺을까요? 이것은 인간인 내 힘으로는 안 됩니다. 오직 성령의 능력을 의지할 때 가능합니다.

즉 성령을 사모하고, 성령께 모든 것을 부탁하고, 성령의 생각에 무조건 순종할 때 그 사람의 생활은 점차 변화되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령을 전폭적으로 의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풍성히 맺으시기를 바랍니다. 
▶ 기도 : 날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 맺는 삶 되게 하소서.

 

◈ 화 : 권세와 능력의 비결 / 누가복음 4:1~44

32절에 예수님에게서 말씀의 권세가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33~36절에 귀신을 쫓아내는 권세가 나타났고, 38~41절에 병마를 쫓아내는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런 권세와 능력이 어떻게 나타났는가하는 점입니다.

본문 1절에 예수님이 성령 충만하셨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성령 충만은 권세와 능력을 나타내는 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또 2~13절에 예수님께서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권세와 능력을 나타내는 좋은 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제부터 여러분은 쉬지 않는 기도생활로 성령 충만한 신앙의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시때때로 찾아오는 마귀의 유혹과 시험을 이기시기를 바랍니다. 그리하면 여러분에게서도 말씀의 권능, 귀신을 쫓고 병마를 물러나가게 하는 능력이 나타 날 것입니다.
▶ 기도 : 성령 충만함으로 권세와 능력을 나타내는 삶이게 하소서.

 

◈ 수 :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결과 / 누가복음 5:1~39

본문 1~11절에 시몬 베드로가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여 크게 축복 받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몬 베드로는 지난밤에 밤이 새도록 그물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한 마리의 고기도 잡지 못하고 헛수고만 하고 아침을 맞이한 베드로는 낙심천만입니다. 그런데 이때 마침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배에 타셨습니다. 그리고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의 이 말씀에, “선생이여 우리들이 밤이 맞도록 수고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만 그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면서 순종하는 마음으로 그물을 깊은 곳에 던졌습니다. 이때 뜻밖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수많은 고기를 잡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큰 교훈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결과는 반드시 축복이 따른다는 사실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 말씀에 무조건 순종함으로 큰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기도 : 불가능을 넘어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게 하소서.

 

◈ 목 : 말과 행실이 같은가? / 누가복음 6:1~49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나의 말하는 것을 행치 아니하느냐?”(46절)

바리새인들은 말과 행실이 아주 달랐습니다. 즉 말하는 것은 누구보다도 하나님을 잘 섬기는 듯했으나 실제의 생활은 부패하기 이를 데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의 이런 표리부동하고 언행 불일치한 거짓된 신앙을 몹시 못마땅해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책망하신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신앙은 어떠합니까? 말과 행실이 같습니까, 다릅니까? 하나님은 겉과 속, 그리고 말과 행실이 같기를 원하십니다. 즉 진실한 신앙을 원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말과 행실이 같은 신앙의 소유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기도할 때 하나님과 약속한 것은 무슨 일이 있어도 그대로 실천해야 합니다. 또 설교 말씀을 들을 때 깨닫고 결심한 것이 있으면 그것 역시 그대로 실천해야 하는 것입니다.
▶ 기도 : 진실한 신앙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 금 : 주님을 위한 봉사의 원동력 / 누가복음 7:1~50

37~38절에 한 죄 많은 여인이 향유가 담긴 옥합을 예수님께 가지고 나와서 그분의 발에 부은 사건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이 여인의 행동은 대단히 무모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이 여인이 이렇게 행동한 데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사랑이 컸기 때문입니다. 즉 예수님으로부터 그 많은 죄를 용서받고 보니, 그 감격이 너무 크고 그 사랑이 너무 고마워 예수님께 이런 봉사의 행동을 저절로 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님을 위해 봉사하는 원동력이 어디서 생기는가 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즉 주님을 위한 봉사의 실천은 주님의 구속적인 사랑을 깊이 깨닫고 감격하는 데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얼마나 깊이 깨달았으며 얼마나 뜨겁게 감격하고 있습니까? 우리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깊이 깨닫고 감격함으로 주님을 위한 봉사를 부지런히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 기도 : 날마다 구원의 감격에 잠기게 하소서.

 

◈ 토 :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간증 / 누가복음 8:1~56

26~39절에 예수님이 거라사인의 땅에 이르셨을 때 군대귀신 들린 사람을 고쳐주신 놀라운 사건이 나옵니다.

그런데 39절에 예수님께서 고침 받은 이 사람을 집으로 돌려보내시면서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일 행하신 것을 일일이 고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간증을 하라는 것입니다. 즉 간증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자기가 자랑될 간증은 삼가야 합니다. 예를 들면, 영적 체험에 관한 것, 즉 여러 가지 은사와 계시, 이런 간증들은 자칫 자기를 자랑하게 되기 쉬우니 삼가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자랑될 간증은 주저하지 말고 자꾸만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가난한 자리에서 하나님의 축복으로 부하게 된 일, 절망적인 자리에서 하나님의 도움으로 형통하게 된 일, 병든 자리에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고침 받게 된 일 등은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게 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이런 간증들은 부지런히 해야 하는 것입니다.
▶ 기도 : 삶 속에서 주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소서.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