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1:20-25

▲ 이근민 목사
오삼능력교회 담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자,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께 속해 있음으로 예수님 권세가 나의 권세, 예수님 능력이 나의 능력이 되는 것입니다.권세 받은 것을 알고, 권세를 사용하십시오.

+ 권세 있는 믿음을 가져라(22절) 

신앙과 삶이 일치 될 때 역사가 나타납니다. 본문에 예수님은 무화과 철이 아님에도 열매 없는 무화과를 꾸짖고 계십니다.

“다시는 열매 맺지 못하리라.” 저주하고 계시는 것은, 제자들에게 교육하는 것이며, 영적인 가르침인 것입니다. 

그 가르침의 내용은 하나님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오는 것이며,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막 11:22). 
그리스도인의 배후에는 권세 있는 하나님 아버지가 계십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5-6).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아버지의 권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죄를 다스리며, 귀신을 쫓고, 질병을 쫓는 권세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에게 이 권세가 임하는 것입니다. 또한 권세를 사용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 말의 권세를 풀어 놓으라(23절)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잠 18:21).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 6:2).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벧전 3:10).

세상 무엇보다 강한 힘이 말의 능력입니다.

① 창조적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산다, 된다, 이루어진다’의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 주위에는 부정적인 사람만 모이는 것입니다.
오순절 날 마가의 다락방에 성령이 임하셨을 때, 그들의 언어를 방언(천국의 언어)으로 바꿔주심을 보십시오.

창조적 언어는 마치 잡초를 뽑아내고 사과나무를 심는 것 같은 것이나, 부정적인 언어는 사과나무를 뽑아내고 가시나무를 심는 것과 같습니다.

② 기도의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다니엘은 사자 굴의 형벌이 있음을 알고도 하루에 세 번 창을 열고 기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도할 때 사자 굴을 피 할 수 없었으나 사자 굴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오히려 왕이 다니엘과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게 됩니다.
기도의 능력을 사용하십시오.


+ 사랑으로 모든 것을 다 이룹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고전 13:4-7).

아들 예수를 보내신 아버지의 사랑, 십자가에서 다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피투성이인 우리를(겔 16장) 사랑해 주신 사랑.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존재입니다.

‘야곱 집이여 이스라엘 집의 남은 모든 자여 나를 들을지어다 배에서 남으로부터 내게 안겼고 태에서 남으로부터 내게 품기운 너희여 너희가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되기까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내가 지었은즉 안을 것이요 품을 것이요 구하여 내리라’(사 46:3-4).

하나님이 그 사랑으로 나를 안고, 품고, 업고 함께하시겠다 약속하심을 기억하십시오.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합니다. 사랑으로 이해하고, 용서하고 가슴에 안으십시오.
할렐루야!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