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의 노래 1:모세오경(김영진 지음)=창세기 1장부터 요한계시록 22장까지 성경 전장(1,189장)을 각 장마다 시를 짓고 찬송가를 만들어 엮은 책으로 그 첫 번째로 모세오경을 펴냈다. 성경 전 장을 시, 메시지, 시작 노트, 성경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 직접 작사한 찬송가, 곡 해설, 작사 해설 등으로 구성해 말씀에 대한 이해와 찬양의 은혜에 빠져들게 한다. 시인이자 수필가인 김영진 장로 필생의 역작으로 20여 년에 걸쳐 많은 재원을 투자해 완성한 책이다(성서원).

■ 크리스천이 궁금해 하는 10가지 경제 질문(박병관 지음)=‘신앙인은 돈을 멀리해야 하는가?’ 돈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불안한 미래와 돈 걱정은 신앙을 위협하기도 한다. 저자는 경제적 불확실성을 현실에 맞게 잘 대비한다면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일상에서 발생하는 물질적 현상을 경제학적 기법으로 해설하고, 이를 다시 신앙적으로 조명했다. 크리스천이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경제문제를 설명하고 지침을 제시한다(예영커뮤니케이션).

■ 50인 영성 인물사(안재도 지음)=한국기독교와 세계선교를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어 썩어지며 희생된 50명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과 발자취를 엮었다. 헨드릭 하멜, 카를 귀츨라프, 알렉산터 윌리암스, 존 리빙스턴 네비우스, 로버트 저메인 토머스, 존 로스 등 한국 땅을 찾은 15명의 외국인 선교사들과 이수정, 백홍준, 서상륜, 이상재 등 척박한 상황에서도 한국의 기독교를 꽃피우고 그 뿌리를 견고히 하기 위해 희생한 35명 한국인들의 삶을 살폈다(쿰란출판사).

■ 청소년이 알아야 할 5가지 사랑의 언어(게리 채프먼·페이지 헤일리 드리가스 지음/최재웅 옮김)=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그 열쇠는 바로 ‘사랑’인 것을 일깨운다. 사랑을 제대로 주고받아야 관계가 개선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상대방에게 사랑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인정하는 말, 함께하는 시간, 선물, 봉사, 스킨십 등 ‘사랑의 언어’를 배우고 구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생명의말씀사).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