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시대를 배경으로 그린 스릴러 웹툰

▲ <의인을 찾아서>
김민석 글·밑그림/
마빈 펜·채색/
새물결플러스

“지금은 존재하지 않지만 헤롯 대왕에겐 비밀 경찰대가 있었다. …그 비밀 경차대 내가 속한 ‘갈릴리 감찰단’의 전신이었다.”

<마가복음 뒷조사>와 <창조론 연대기>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크리스천 웹툰 작가 김민석이 이번에는 예수 시대 역사 스릴러에 도전, 예수가 사셨던 시대를 현장감 있게 그려냈다.

이야기는 분봉 왕 헤롯 안디바의 왕실에 속한 ‘갈릴리 감찰단’의 대장 여호수아가 그의 딸 로데와 관련한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시작된다. 여호수아와 마르쿠스가 사라진 로데를 찾기 위해 사건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쉴 새 없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일들과 베일에 가려진 진실들이 하나둘 밝혀진다. 긴박감 넘치는 상황 전개, 주인공들 주변에서 잠깐잠깐 등장하는 세례 요한과 예수는 극에 현장감과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내용은 물론 픽션이지만 복음서와 역사가 요세푸스의 기록을 넘나들며 기원후 1세기 팔레스타인의 정치적·종교적·문화적·역사적 상황과 대립 구도를 흥미진진하게 풀어간다. 두 주인공의 사건 추적과 액션, 추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렴풋하고 희미하게 알았던 예수시대 정황들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성경 읽기에 흥미를 붙이지 못하는 중고등학생과 청년, 장년부라면 만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복음서 배경을 이해하고 성경에 바싹 다가가도록 할 것이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