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동체교회 한마당, 8월 14~16일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하나님나라의 삶을 나누는 잔치, 이 땅 곳곳에 뿌리내린 여러 공동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삶을 꿈꾸는 이들과 만나는 행사인 ‘2017 한국공동체교회 한마당 잔치’가 8월 14일~16일 포천 사랑방공동체에서 펼쳐진다.

한국공동체교회협의회(한공협, 상임대표 최철호)가 주최하고 한공협 서울·경‌‌기·강원네트워크와 공동체지도력훈련원이 주관하는 이 잔치는 그동안 참여했던 공동체들은 물론, 새로운 이들도 만날 수 있다. 일가 김용기 장로 이후 가나안농군학교를 이끌어온 김범일 교장이 첫째날 여는 예배 말씀을 나눈다. 이어 해외공동체 초청 만남으로 영국 브루더호프 공동체에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녁에는 ‘한국공동체교회 성찰과 전망’을 주제로 원로들과의 대화가 이뤄진다. 정태일 사랑방공동체 대표, 이영숙 한국디아코니아자매회 회장, 벤 토레이 예수원 이사장, 최철호 한국공동체교회협의회 상임대표가 한 자리에 앉아 이야기 나눈다. 한국사회와 한국기독교 역사에서 공동체교회들이 어떤 소명으로 생성되고 걸어왔는지, 어떤 새로운 과제 앞에 있는지 부르심 따라 일구어온 공동체운동의 어제와 오늘을 돌아보고, 내일을 내다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둘째날에는 여러 공동체들의 사역에 비추어, 우리 신앙과 삶의 고민들을 풀어가는 대화가 열린다. △하나님나라 복음과 선교 △공동체와 말씀 △갈등 해결과 일상 속 평화 △공동체학교 △공동체를 통한 북한선교 △공동체 자녀 양육과 교육 △공동체와 경제 △치유와 상담 △공동체 기업 △함께 드리는 기도와 노동 △공동체 의사소통과 결정 △공동체지도력 훈련 등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강의만 있는 게 아니라, 모둠별 말씀 나눔, 한마당 잔치 운동회, 공동체 마당놀이 등이 있어, 참가자 모두가 함께 삶을 나누고 밥상을 나누고, 어우러지면서 자기가 그동안 만나오던 관계를 넘어서 다른 이와 사귐의 관계를 이뤄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청소년, 어린이들도 또래들을 만나 함께 배우고, 어울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부모들이 마지막날에는 정태일 사랑방공동체 대표의 인도로 파송예배와 성찬이 진행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