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은 누구나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를 좇아야 합니다. 
고난은 피하고 영광만 취하려는 사람들은 
주의 약속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 정성수 목사
완도순복음중앙교회 담임

◈ 월 : 마지막 때의 징조를 알라 / 누가복음 21:5~19

예수님은 종말에 대한 징조를 말씀하심으로써 제자들과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모든 성도가 깨어 있어야 하며, 환난 날에 주님을 의지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종말에 일어날 징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성전이 파괴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종교 지도자들에 의해 더럽혀진 성전이 하나님의 아들을 십자가에 못 박은 죄로 완전히 파괴될 미래를 보셨습니다. 그래서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지 않고 무너질 날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예언은 AD 70년에 로마 군대의 침입에 의해 성취됐습니다. 우리도 예수님과 같은 영적 통찰력을 가지고 이 시대를 보아야 합니다. 

2. 난리와 소란의 소문을 듣게 됩니다. 갖가지 유혹과 난리와 소란의 소문을 듣게 될 때 두려워말고 미혹 받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경계하셨습니다. 3. 천재지변과 핍박을 받게 됩니다. 종말의 징조는 국가 간 전쟁, 자연계의 이변, 성도에 대한 무서운 핍박 등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적 보호로 안전과 구원을 받을 것이니 아무리 핍박이 엄습해 와도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 하에 있다는 확신으로 인내하여 승리하게 됩니다. 

▶ 기도: 주님, 이 시대의 징조를 바로 알고 준비하며 살게 하소서. 아멘.

 

◈ 화 : 주님의 기도를 배우라 / 누가복음 22:39~46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의 성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시험에 들지 않기를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그들이 피할 수 없는 시련으로 믿음에서 떠날까 하는 염려 때문이었습니다. 시험은 신앙을 빼앗는 도구로 사용되지만, 기도하는 성도들을 결코 이길 수 없습니다. 

2.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기도하셨습니다. 죄를 알지도 못하는 분이 온 인류의 죄의 짐을 지고 십자가에 죽어야하는 신적, 인적 고뇌가 절정에 달하였기에 피땀 흘리며 기도드리셨습니다. 그러나 “아버지의 뜻이거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라는 기도로서 인생의 고민을 초월하셨습니다. 

3. 영적으로 잠들지 않기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서 기도하라고 분부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제자들은 계속해서 잠만 자고 있었습니다. 만약 베드로의 경우 주님의 분부대로 깨어 기도했더라면 주님을 세 번씩이나 부인하는 어리석음은 없었을 것이고 주님의 마음에도 기쁨을 드렸을 것입니다. 
▶ 기도: 주님, 겟세마네의 참된 기도를 배우게 하소서. 아멘.

 

 

◈ 수 : 자녀를 위해 울라 / 누가복음 23:26~31

본문을 통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께서 마지막 순간까지 보여주신 사랑과 십자가의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1. 구레네 시몬이 주의 십자가를 지고 갔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나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를 좇아야 합니다. 고난은 피하고 영광만 취하려는 사람들은 주의 약속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2. 여자의 큰 무리가 슬피 울며 따랐습니다. 주님께서 골고다로 오르시는 행렬을 뒤따르며 슬피 우는 여인들을 향해 예수님은 “나를 위해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참으로 우리가 가슴 치면서 울어야 할 대상은 고난 받으시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죄 아래 팔린 우리의 자녀와 형제들 그리고 이웃들입니다. 

3. 임박한 심판에 관해 경고하셨습니다.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이미 작정되었으며, 죄 아래 있는 자들은 아무도 피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사실을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교회에게 주신 책임입니다.
▶ 기도: 주님, 대속의 십자가를 묵상하며 감격으로 살게 하소서. 아멘.

 

◈ 목 : 주님의 부활을 믿으라 / 누가복음 24:1~10 

안식 후 첫날 새벽 미명에 무덤을 찾은 여인들은 두 천사로부터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소식을 들고 당황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기대하지 못했던 것은 무덤을 찾은 여인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함으로 받은 책망과 예수님의 가르치심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미련함과 더디 믿음을 책망하십니다. 주님께 일어난 모든 일들은 이미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말씀하셨고 또 주님께서도 친히 여러 번 증거하셨는데 제자들은 믿지 못했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며, 하나님의 약속에 참예하게 되지도 못합니다.

2. 성경을 풀어 자세하게 가르쳐주셨습니다. 우리가 주의 뜻을 바로 알고 성경의 가르침을 이해하려면 주님께 배워야 합니다. 그래야 생명의 메시지를 갖게 됩니다. 3. 예수님은 우리의 인도자가 되십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인도자가 되십니다. 그분을 통해서만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고, 그분을 통해서만 풍성한 생명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분은 우리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십니다.  
▶ 기도: 주님, 주님의 부활을 믿고 전하게 하소서. 아멘.

 

◈ 금 : 예수님을 바로 알고 증거 하라 / 요한복음 1:1~5

천지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결국 타락한 인간을 재창조하시려고 이 땅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셨습니다. 요한이 깨달고 증거하는 예수님을 살펴보겠습니다. 

1. 예수님을 영원하신 하나님으로 보았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을 태초에 계셨던 분으로 알았습니다. 또한 요한은 예수님께 태초에 만물을 창조하셨고, 그것들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영원 전에 계셨고 영원히 계시는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2. 예수님을 창조주로 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창조의 사역에 동참하신 분이십니다. 그는 아무 것도 없는 것에서 말씀으로 만물을 지으셨습니다.

3. 예수님을 구원의 주로 보았습니다. 요한은 타락한 세상이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새롭게 될 것임을 보았습니다. 생명을 잃어버린 세상은 생명을 창조하신 분의 뜻대로 순종할 때 구원을 얻게 됩니다. 그 구원은 빛 앞에 자신을 감추지 않고 드러내는 것이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께서 영원한 창조의 주요, 생명주이심을 믿는 자만이 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기도: 주여, 영안을 열어 주를 바로 알고 믿게 하소서. 아멘.

 

 

◈ 토 : 주님이 하시면 됩니다 / 요한복음 2:1~11

 예수님께서 가나 혼인 잔칫집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때에 일하십니다. 혼인 잔칫집에 포도주가 떨어져서 흥이 깨어질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심은 많은 사람을 섬기려 하심이셨습니다. 그는 결코 인생의 어려움을 외면치 않으셨습니다.

2. 예수님께서는 순종의 사람과 함께 일하십니다. 하인들은 예수의 명령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인들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함으로 엄청난 사건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항아리의 물이 변해 포도주가 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믿음이 있는 사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3. 예수님께서는 믿는 자를 항상 만족케 하십니다. 하인들이 믿음으로 물을 떠다 줄 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이 기적은 모든 사람에게 기쁨을 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자기의 사람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반면 세상은 처음에는 좋은 것을 주는 것 같으나 시간이 지나가면 가장 나쁜 것을 주어 우리로 실망케 합니다.  
▶ 기도: 주님, 믿음과 순종으로 주님과 동역하게 하옵소서. 아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