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를 죽이고 예수로 산 사람(하워드 테일러 지음/임종원 옮김)=“자기 자신을 부인하지 않는 안이한 삶은 절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열매 맺는 삶은 십자가를 지는 삶입니다.” 중국을 사랑한 허드슨 테일러(1832~290) 선교사의 일대기를 그의 자녀가 기술한 책이다. 자신의 소명을 확신한 후 모든 삶을 주님께 단순하고 깊이 있게 의지하며 순종하고 헌신했던 그의 삶과 신앙이 큰 감동을 준다(브니엘).

■ I AM GOING 나는 간다(대니얼 애킨·브루스 애시포드 지음/김태곤 옮김)=예수께서 제자들에게 “가라”고 명령하신 부르심은 2천년이 지난 오늘 예수를 믿는 우리에게도 분명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 “‘가라’는 명령은 우리가 사는 곳 바로 거기서 주어진다”고 말한다. 교회와 함께 이웃에게, 열방으로, 일터로, 직업을 활용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한다. 주님의 지상명령을 계획적으로 수행하는 삶을 살도록 안내한다(아가페북스).

■ 크리스천을 위한 행복한 인생학교(차영아·김의수·이철·이호선 지음)=“당신의 관계, 돈, 건강, 영성은 안녕하십니까?” 숨 막히게 달려온 인생의 전반전을 막 보내고 보다 의미 있고 활력 있는 후반전을 기대하는 중년들을 위해 ‘하프타임!’을 제안한다. ‘관계’, ‘돈’, ‘건강’, ‘영성’ 분야에 대해 읽고 배우면서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고, 전반전에 대해 냉철하게 평가하는 것과 함께 미래 전망,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 등을 점검하도록 돕는다(생명의말씀사).

■ 시대 묵상(박영돈 지음)=한국교회가 직면한 위기에 대한 신학자의 성찰을 담았다. 박영돈 교수(고신대 교의학)의 글에는 세월호 참사부터 국정 농단 사태까지 굵직하고 무거운 시대의 아픔을 신학적으로 성찰한 것과 신뢰를 잃은 교회 문제의 본질을 꿰뚫는 내용들이 채워져 있다. 우리 시대 아픈 자화상을 신학자의 지성으로 파헤친 글들은 정치, 사회, 문화, 교회 그리고 일상, 모두가 그리스도인의 신앙 영역인 것을 일깨운다(IVP).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