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밥 딜런 복음을 노래하다(마이클 J. 길모어 지음/이설아 옮김)=“‘밥 딜런’ 앨범(1962년)부터 ‘평생 함께’(2009년) 앨범까지 딜런의 모든 음악에는 기독교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며 심오한 대화가 포함되어 있다.” 밥 딜런의 음악이 있게 했던 그의 사상과 삶에 주목한 책이다. 단지 인기 있는 대중가수를 넘어 대홍수, 십자가 사건, 아브라함, 예수님 등 성경의 주제와 이미지들을 대중문화의 한 도구인 음악으로 표현해온 그의 음악세계를 조명했다(UCN). 
■ 아무도 보는 이 없을 때 당신은 누구인가?(빌 하이벨스 지음/박영민·김명희 옮김)=20년 동안 사랑받아온 빌 하이벨스의 인격 계발서이다. 20주년 기념 확대개정판에서는 성숙한 인격을 위해 꼭 필요한 8가지 자질(용기, 자기 통제력, 비전, 인내, 온유한 사랑, 엄한 사랑, 희생적인 사랑, 파격적인 사랑)에 대한 조언과 함께 세상을 변혁시키는 부르심에 관한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담았다(IVP).

■ 전도자 에센스(이규학 지음)=“전도는 주님의 명령이다!” 전도의 이론과 실제를 다뤘다. 1부에서는 전도에 관한 성경적, 신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2부는 전도의 역사를 살피고 그 속에서 21세기의 전도자가 나아갈 길을 배우도록 안내한다. 3부는 전도자의 자기 인식의 중요성을 밝히고, 4부에서는 전도의 실제를 다뤘다. 각 장마다 전도 예화로 시작해 전도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예영커뮤니케이션).

■ 천국의 비밀을 아는 자들의 행복(한규삼 지음)=좋은 땅, 길가, 돌밭, 가시떨기, 알곡과 가라지, 겨자씨와 누룩, 감추인 보화와 진주 장수…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비유들이 너무나 익숙한 나머지 거기에 담긴 하나님 나라의 진정한 의미를 미처 다 이해하지 못한 채 지나치는 것을 지적, 예수님의 비유를 통해 천국의 비밀에 다가서도록 안내한다. 예수님의 비유는 매우 쉽고, 재미있고, 유익하고, 심오하며,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낸다고 말한다(생명의말씀사).

■ 자립선교로 이끄시는 성령님(상영규 지음)=GMS 선교사로 민다나오에서 22년째 사역 중인 저자는 교회 후원만 가지고는 사역의 범위와 규모를 확대시켜 나가기가 쉽지 않은 현실을 지적, 전통적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생산적·자생적 선교를 위한 대안 찾기를 제시한다. 현대 선교 전략은 △통전적(holistic) △전인적(wholistic) △신 중심적(theocentric)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비즈니스 다양한 현대 선교의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예찬사).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