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훈 교수의 'Popology: 대중문화로 인문학하기’ 강좌 10월 23일부터

▲ 성결대 윤영훈 교수 K-MOOC 강좌 사진.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윤영훈 교수의 ‘Popology: 대중문화로 인문학하기’ 강좌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케이무크)에 선정되어 10월 23일부터 개강, 3개월의 일정에 들어갔다. 

K-MOOC란 교육부 주최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수강인원에 제한 없이, 모든 사람이 수강 가능한 웹 기반의 강좌들을 무료로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학습자가 수동적으로 듣기만 하던 기존의 온라인 학습동영상과 달리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신학부 윤영훈 교수의 ‘Popology(팝폴로지): 대중문화로 인문학하기’ 강좌는 기초교양과목 중 인문과학분야로, 대중문화 콘텐츠들을 통하여 인문학적 주제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생각의 지평을 확장하며 자신과 타인의 이해 및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여 인간과 사물을 바라보는 창의적 통찰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윤 교수는 “문화 콘텐츠는 단지 삶의 재미와 유희를 넘어 배움과 인성을 위한 중요한 학습 자료가 될 수 있다. 밥 딜런의 노벨 문학상 수상은 바로 대중적 문화자료에 대한 학문적 관심과 중요성을 대변해준다”며, “인문에 대한 필요와 갈증을 느끼지만 어디에서부터 시작할지 또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고민했던 사람들에게 유익한 입문과정이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본 강좌는 10월 23일부터 개강하여 내년 1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031-467-8174).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