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청소년을 위한 개념 없음(김남준 원작/노경실 편집)=김남준 목사의 <개념 없음>의 내용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것이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양보, 사과와 용서, 진취적 사고와 겸손함 등 타인과 세상을 향해 취해야 할 올바른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르쳐준다. 건강한 인간관계를 맺도록 도와주고, 주위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개념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안내한다(생명의말씀사).

■ 복음서, 그 차이를 읽다(장인식 지음)=같지만 다른 이야기? 저자는 “복음서를 읽으며 통일성과 다양성을 함께 생각해야 한다”면서 “성경 안에 네 권의 복음서가 존재하는 이유는 예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각기 다른 네 개의 버전으로 읽으며, 각 복음서의 차이점과 거기에 나타난 저자의 의도를 찾아내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복음서의 이야기를 서사비평적 관점과 수직적·수평적 읽기로 분석하고 그에 대한 깨달음을 삶에 적용하도록 안내한다(예영커뮤니케이션).

■ 아가페 태교 성경(박영란·송세라 지음)=아기가 세상의 소리에 익숙해지기 전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먼저 들으며 건강한 정서와 심령을 품고 태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구약 35가지, 신약 25가지로 총 60가지의 말씀을 담고 성경 챕터마다 태담, 성경, 기도문으로 구성했다. 먼저 ‘말씀을 듣기 전에’에서는 아기에게 오늘 들려줄 성경말씀을 소개하고, ‘처음 듣는 하나님의 말씀’에서는 이야기처럼 잘 읽히는 쉬운성경 본문을 실었다. 마지막으로 ‘쑥쑥 자라나는 기도’에서는 말씀에 대한 다짐과 감사, 아기를 축복하는 기도로 꾸몄다(아가페북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