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민족,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대형교회 목회자 대거 등장

▲ 11월 12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국가와 민족,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북한의 핵 위협으로 경색된 분위기 속에서 국가와민족을위한기도회준비위원회(상임대표대회장 김삼환)는 11월 12일 오후 2시 30분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국가와 민족,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국가와 민족의 위기 극복을 위한 기도 △치유와 회복을 위한 기도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 주제로 기도와 찬양,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며 나라가 어려운 때에 평화를 위한 기도의 힘을 모았다.

이날 순서자들은 “기도가 교회를 살리고 민족을 구원하는 열쇠”인 것을 강조하며 추운 날씨에도 기도를 소리를 높였다.

주최측은 교회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로 남북 교류의 새 장을 열어가자는 내용을 중심한 실천 강령을 발표, 이를 위해 한국교회가 힘을 모아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기도회는 김장환 목사가 설교를,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 등이 ‘회복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사회를 맡았고, 예장 증경총회장 림인식 목사가 축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에 최선 다할 것을 밝혔다.

나라를 위한 기도회를 표방했지만 한편에서는 연합기관의 난립으로 한국교회를 대표할 기관이 없어 대형교회들이 그 자리에 나서려는 것 아니냐는 지적 속에 “대형교회의 말잔치”로 비쳐지기도 했다. 이날 모인 숫자에 대해서도 사전에 기자회견에서 “10만 명이 모이는 기도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7만석을 절반가량 채우는 선에 그쳤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