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말하는 바른 구원 제시

▲ <누구도 흔들 수 없는
하나님의 구원>
박순용 지음/생명의말씀사

“신자의 길을 가야 하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성경의 진리를 바르게 이해하고 깊이 묵상하기 위한 수고가 필요합니다. 성경에 계시된 부요한 구원의 실체와, 무엇보다 구원을 베푸신 우리 하나님의 어떠하심을 자신의 삶 속에서 생생하게 알고 누리기 위한 씨름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구원은 당연한 것일까? 그런데 왜 ‘구원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쉽게 대답을 못하는 걸까?

저자 박순용 목사(하늘영광교회)는 그 이유를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쉽고 가볍게 얻는 구원을 가르치는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한다. 소위 ‘쉬운 구원’에 바탕을 둔 기복적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라는 것. 또 행위에 바탕을 둔 율법주의적 구원관이나 극단적으로 회심만 강조하는 구원관도 그리스도인들이 경계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구원’에 대한 바른 이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바로 성경이 제시하는 구원을 아는 것, 저자는 성경이 말하는 놀라운 구원, ‘누구도 흔들 수 없는 하나님의 구원’을 제대로 아는 신자만이 혼란스러운 시대에 믿음을 지키고 구원의 복을 풍성히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