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계
‘재활복지 특성화 대학’, 나사렛대학교에 학생 몰리는 이유 있네
정찬양 기자  |  dsr123@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653호] 승인 2017.12.28  16:29: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실시하는 나사렛대학교 교정을 학생들이 거닐고 있다.

 

   
▲ 임승안 총장

 ‘나눔 품성 인재’ 양성

나사렛대(총장 임승안)는 진리, 경건, 사랑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지도자 양성에 주력해왔다.

기독교 대학으로서 남을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 갖춘 ‘나눔 품성 인재’를 양육하고, 학생 중심의 특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세상을 섬기는 우수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재활복지 특성화 대학’으로서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는 빛의 역할을 감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 ‘나눔품성(NA-NURI) 교육’
나사렛대는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나눔품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글로컬 나눔품성 특성화’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나눔품성 전문교육, 글로컬 활동 강화, 나눔품성 체계 구축 등 전략 과제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나사렛대 인재개발처는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턴트를 초빙해 강의하고 취업전략과 개인역량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파워엘리트
예비 졸업생들의 성공 취업을 위해 직장예비학교, 취업역량강화캠프, 취업컨설팅, 리더십 캠프, 몰입식 취업영어캠프, 지역사회 자원봉사 등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JOB아라 페스티벌
진로와 취업고민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대학청년고용센터 전문 컨설턴트가 1대 1 눈높이 컨설팅과 체계적인 취업전략 수립을 도와 저학년 때부터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갖추게 하고 조기에 진로목표를 설정하도록 돕는다. 

- NGLA(Nazarene Global Leaders Academy, 나사렛국제지도자사관학교)
신입생 중 입학성적 상위 10% 이내 우수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4학년 졸업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세계 52개 캠퍼스 네트워크
나사렛대는 미국의 8개 대학을 비롯해 52개 국제 나사렛대학교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여 있다. 이와 함께 재학생들의 글로벌 교육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오클라호마시티대, 캐나다 톰슨리버스대, 일본 츠쿠바기술대, 중국 북경연합대, 운남사범대 등 39개국 124개의 해외 유수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현재 나사렛대에는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18개국 16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 재활복지 보건의료 교육의 산실
1995년 국내 최초로 신설된 인간재활학과를 비롯해 재활공학, 언어치료, 수화통역, 심리재활, 특수체육, 특수교육, 사회복지 등 복지와 재활 분야 학과를 중점적으로 개설해 장애인 재활복지와 인권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1999년 재활복지대학원을 설치했고 2009년 국내 유일 학습 장애인 학과과정인 재활자립학과를 신설해 재활복지특성화대학으로써 꽃을 피웠다. 2013년 교육과학기술부의 대학기관평가 결과 우수대학 및 재활복지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돼 이 분야의 최고의 명성을 증명했다.
장애학생 고등교육권 확보와 장애·비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전담하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비롯해 재활연구소, 재활스포츠연구소, 보조공학센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를 설치해 장애학생의 사회적 자립과 재활을 돕고 있다.

 

○ 장애학생 고등교육권 보장
나사렛대에는 6,000여명의 학생 중 381명의 장애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는 전국 대학에서 가장 많은 수치이다(2017. 4. 1.기준). 장애영역별 특화과정을 개설,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8 나사렛대 정시

나사렛대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을 통해 가군 189명, 다군 41명 등 총 2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부분의 인원을 일반전형으로 선발하며 정원 외 특별전형은 수시 결과에 따라 장애학생, 특성화고졸업자, 농어촌출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전형 방식은 수능성적 중심이다. 학과에 따라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는 전형과 수능성적 90%, 면접고사 10%를 반영하는 전형으로 나뉘어 있다. 실기고사가 있는 모집단위의 경우 50%~100%의 실기 성적을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국, 영, 수, 탐구영역(사탐·과탐·직탐) 모두 반영한다. 국, 영, 수 영역 중 성적 우수 2개 영역을 각 40%씩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우수과목 2개의 평균을 20% 반영한다. 수학영역에서 가형 응시자에게는 10%의 가산점을 부여하며, 영어영역은 등급에 따라 배점이 달라진다.

면접고사는 구술면접으로 진행되고 학과에 대한 이해와 지원동기, 미래발전가능성, 의사표현능력, 인성, 성실성과 성취의욕 등을 2명의 면접관이 100점 기준으로 평가하게 된다.

특히, 봉사를 통한 인류애를 실천할 수 있는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면접에 대한 기출문제는 입학처 홈페이지(ipsi.kornu.ac.kr) 면접 자료실의 학과별 면접질문 예시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며 합격자는 2월 6일에 발표한다(입학관리팀 041-570-7717~21).

정찬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460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6길 73-6(연건동)  |  대표전화 : 02-3676-3082~5  |  팩스 : 02-3676-3087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483  |  등록일 : 1988.5.31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효근  |  이메일 : dsr123@daum.net
Copyright © 2013 들소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