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 문화배경 사전>

한국기독교출판협회(회장 한동인, 기출협)는 제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수상작을 발표, 대상에 <성경 문화배경 사전>(가스펠 서브 저/생명의말씀사)을 선정했다.

기출협은 지난해 8~9월까지 46개 회원사에서 접수된 총 220종의 책을 12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해 92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위원단은 심사 총평을 통해 이번 대상 선정 배경으로 “<성경문화배경사전>은 1,744쪽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에 4부 44장의 주제를 가지고 고대 이스라엘과 주변국들의 풍습, 관습, 제도 등 문화적 배경을 소개함으로써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과 사건들에 대한 생생하고 포괄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했다”며 심사위원 전원으로부터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상 외에도 부문별로 국외와 국내로 나눠서 수상작을 선정, △어린이부문=<컬러 스토리 바이블>, <아이러브 바이블 (A+B)> △청소년부문=<차세대 목적이 이끄는 하루>, <데스티니 : 하나님의 계획> △신앙일반부문=<오스 기니스의 저항>, <성경 100배 즐기기(신약편/구약편)> △목회자료부문=<IVP 성경난제주석>, <21세기 목회 뉴 트렌드> △신학부문=<에스더서로 고찰하는 하나님과 정치>, <조나단 에드워즈의 성화론> 등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2월 27일 기출협 정기총회에서 갖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