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회-현직 교단장이 공동대표회장 맡되 추대 원칙 확인

▲ 한국교회총연합은 상임회장단회의와 임원회를 갖고 정관 개정안과 운영세칙 제정 등 제1회 총회 위임 안건을 마무리했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전계헌·최기학·전명구·이영훈, 한교총)은 1월 30일 한국기독교회관 2층 회의실에서 상임회장단회의와 임원회를 갖고 정관 개정안과 운영세칙 제정 등 제1회 총회 위임 안건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교총은 이날 정관을 통해서 한국교회 공 교단만을 회원으로 하는 ‘교단연합단체’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앞으로 현직 교단장이 공동으로 대표회장을 맡되 투표 없이 추대하는 기존원칙을 확인했다. 또 운영세칙에서는 기독교 NGO들과 협약을 통해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해 기독교 단체들과 교단의 연결고리를 만들기로 했다. 

사무총장으로 예장(합동) 소속 신평식 목사를 임용하고, 상근직원으로는 기하성에서 파견한 정찬수 목사, 비상근직원으로 대신총회와 기감총회가 파견한 직원 등으로 실무직원을 갖췄다. 총무는 이경욱 목사(대신)와 변창배 목사(통합)가 맡았다.

이날 임원회를 마친 뒤 대표회장 최기학 목사(예장통합 총회장)는 “한교총의 결성은 한국교회 공 교단들이 하나로 모아진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모든 교회가 당면한 과제를 여러 교단이 힘 모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굳건하게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대표회장 전계헌 목사(예장합동 총회장)는 “연합사업의 필요성이 가장 절실한 시점에 뜻을 모은 만큼 한국교회를 실질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교총은 평창동계올림픽에 한국교회봉사단을 파견했으며, 3월 1일에는 평화통일연대와 함께 기념예배와 심포지엄을 갖고, 5월에는 교단들과의 소통과 연대를 위한 행사를 갖기로 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